[테크월드=정동희 기자] 조명기업 레드밴스가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간편한 결선 솔루션을 갖춘 LED 전면 간판 조명 ‘SL 튜브(SL TUBE)’를 5월 30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외부에 노출되는 전면 간판에 삽입되는 튜브 디자인의 LED 조명으로, 17W 한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형광램프 대비 최대 3배 더 긴 수명(3만시간)과 50% 낮은 에너지 소비로 유지관리 비용을 줄였다. 심플한 입력단자 디자인을 갖춰 설치도 간편하다. 설치 시 AC 구동으로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으며, 연결 와이어를 두 개의 선이 있는 SL 튜브 입력 단자에 하나씩 삽입하고 단자를 매칭하면 된다. 광고판 사이즈에 따라 1개의 연결 와이어에 최대 25개의 SL 튜브를 연결할 수 있다.

내구성도 뛰어나다. IP65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바디가 제작돼 외부충격에 강하다. 이밖에 8000K의 광색, 최대 105lm/W의 높은 조명 효율성, 균일한 배광 등을 갖췄으며, 플리커 현상 없이 즉시 점등된다. 이밖에 RoHS(유해물질 제한지침) 기준을 준수하고 인체에 유해한 적외선과 수은을 미 함유해 친환경적이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에너지절약형 간판으로 교체만해도 전기요금 절감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SL 튜브는 높은 에너지 절감 효과와 뛰어난 내구성, 간편한 설치방법을 제공해 유지보수가 매우 편리하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