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세이코 인스트루먼츠(Seiko Instruments Inc)의 자회사인 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SII Semiconductor Corporation)이 3일 S-85S1P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어 4월 20일에는 S-85S1A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 전압강하형 절체조절기(step-down switching regulator)는 웨어러블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에서의 초고효율 저전력 소비가 특징이며 전류 소비가 260nA로 최저 수준이다. 

S-85S1A 시리즈는 대기전류(quiescent current)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260nA이며 100 μA의 부하에서 90.5%의 고효율을 달성한다. 이에 따라 설계 엔지니어들은 배터리 작동시간을 종전의 LDO 조절기에 비해 최대 2.5배 늘릴 수 있게 된다.

또한 S-85S1A 시리즈는 소형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받는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 기기의 작동시간을 연장시켜준다. 그리고 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만의 콘스턴트 온 타임(COT: constant on-time) 기능은 회로의 부하 변동에 대한 과도응답(transient response)을 짧게 해준다. 

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은 S-85S1P 시리즈도 출시한다. 이 시리즈는 전력 모니터링 출력 기능으로 배터리 전압 입력을 절반 또는 3분의 1로 배분해준다. 이 출력을 저전압 마이크로콘트롤러 A/D 변환기에 연결함으로써 배터리 전압, 또는 조절기에 대한 입력 전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종전의 설계는 모니터링을 위한 전압 배분에 외부저항기를 이용한다. S-85S1P 시리즈는 외부 부품 수를 줄여주고 공간을 적게 차지하게 하면서도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기존의 설계에 비해 전류 소비와 정확도를 향상시켜준다. 

S-85S1A 시리즈와 S-85S1P 시리즈는 모두 회로 설계의 크기와 두께를 줄이기 위해 소형 패키지를 채택하고 있다. 패키지는 각각 SNT-6A (1.80x1.57x0.5mm)와 SNT-8A (2.46x1.97x0.5mm)이다.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 기기와 그 밖의 소형기기에서 배터리 용량은 한계가 있다. 작동 시간을 연장시키는 것이 관건이며 이를 위해 고효율 전력 IC가 필요하다. 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은 이런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에 배터리를 전원으로 하는 기기에 적합하고 전력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고효율의 전압강하형 절체조절기와 솔루션을 개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