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기술을 적용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최근 미국 플로디다 탬파에서 열린  전력전자업계 최대의 행사인 APEC(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에서 최신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기술을 적용한 다수의 혁신적 시스템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고전압부터 초저전력에 이르기까지 시스템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이들 TI 디자인스 (TI Designs)의 레퍼런스 디자인은 개발자들이 산업용 시스템을 보다 혁신할 수 있는 돌파구를 제공한다.

엔드-투-엔드 고주파 갈륨 나이트라이드(GaN) 전력 솔루션은 공간 제약적인 산업용, 통신,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서 AC부터 PoL(point-of-load)에 이르기까지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TI는 기존의 솔루션 보다 3배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는 LMG5200 80V, 10A 통합 GaN FET 전력 스테이지 및 LMG3410 고전압 GaN 전력 스테이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4개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초소형의 양방향 DC/DC 컨버터 레퍼런스 디자인은 서버 전원공급장치와 같은 로컬 에너지 스토리지(LES) 및 리튬 배터리 백업 전원 애플리케이션에 97%의 효율로 480W/in3를 제공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1인치 x 1인치 x 1인치)은 TI의 UCD3138A 디지털 파워 컨트롤러로 제어되는 2상 인터리브 하프 브리지 전원 스테이지를 기반으로 한다.

초저 Iq, 24V AC 전원 스테이지 레퍼런스 디자인은 넓은 입력 범위의 전압 컨버터와 배터리 잔량 측정 IC를 사용해서 빌딩에 사용되는 스마트 서모스탯, 비디오 초인종, 게이트웨이 시스템을 최적화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최대 입력 전압이 65V인 TI의 새로운 LM5166 동기식 벅 컨버터를 채택함으로써 HVAC 시스템이 과도현상을 견딜 수 있도록 하며 10A 미만의 낮은 정지 전류로 경부하 효율을 극대화한다.

TI는 자사가 보유한 PoE(Power over Etherne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문성으로 전력 및 데이터 경로 기능을 통합한 IEEE 802.3bt 규격 PoE 가능 LED 조명 밸러스트 데모를 선보였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산업 자동화 설계에 조명을 제공하기 위해 이더넷을 통해서 LED 밸러스트를 지능적으로 관리하고 대기 시에 전력 소모를 줄여준다.

TI는 GaN 기반의 스마트 전력 디자인 외에도 더 빠르고 시원한 전기자동차 충전, USB 타입-C 애플리케이션을 중점적으로 다룬 레퍼런스 디자인과 보호 릴레이 및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SOW7841 기반의 절연 기술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