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코딩 로봇과 달리 무선으로 작동

스마트웰니스의 큐브로이드(CUBEROID)가 2월27일부터 3월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17`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큐브로이드는 소프트웨어 교육, 로봇 교육, IoT(사물인터넷) 교육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작은 로봇 블록들이다. 로봇 블록들은 기존 코딩 로봇과는 달리 무선으로 통신해 작동하며, 쉽게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가진 로봇으로 창작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로봇은 세 가지 형태의 실행 모드(코딩 프로그램 연동, 스마트폰 제어, 자동 동작 모드)를 가지고 있어 코딩 교육 및 스마트토이로 활용할 수 있다.

근래에 들어서 IT분야 자체가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접근하고 있으며 더불어 소프트웨어 교육과 코딩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많이 강조 되는 추세다. 

코딩 교육은 컴퓨터 기반의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어 이미 미국, 영국 등 몇몇 국가에서는 필수 교육과정으로 도입했다. 

코딩 교육 열풍이 불고 있는 교육 시장에서 스마트토이는 아이들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원리를 학습할 수 있어 잠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웰니스가 큐브로이드를 통해 추구하려는 것은 단순한 재미와 교육을 넘어 아이들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놀이 교육이 되는것이다.

스마트웰니스는 MWC2017 참가를 통해 이미 코딩 로봇이 선진화되어 있는 유럽 시장에서 제품 출시 전 성공 가능성을 시험받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