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의 목표는 5G 시장의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입니다.”

윤덕권 키사이트 코리아 지사장의 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IT 관련 모든 산업에 걸쳐 다양한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지난 2015년에는 영국 무선통신 솔루션 업체 애나이트(Anite)를 인수하면서 소프트웨어 솔루션 중심 기업으로의 변모를 선언해 주목받기도 했다.

윤덕권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지사장

R&D 투자를 늘렸는데.

전세계적으로 차세대 기술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5G, 무선 LAN, 데이터센터를 위한 고속 광 네트워크, 오토모티브, 에너지, 반도체 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키사이트도 R&D 투자를 11%로 늘렸다. 통상 R&D 투자시 24개월 이후에 매출 상승으로 반영되는데 키사이트는 4분기에 그 효과가 나타났다. 2016년 매출은 29억달러로 2%의 성장했다.

5G 전략이 궁금하다.

5G로의 기술 진화에 따라 모바일 트래픽의 증대와 사물인터넷으로 대표되는 디바이스들의 연결을 만족시키기 위해 통신 업계는 더욱 높은 주파수대역의 사용 필요성과 중요성이 커져 왔다. 이에 따라 밀리미터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분석에 대한 측정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키사이트는 5G 후보 파형을 생성 및 분석할 수 있는 5G 테스트베드(Testbed) 솔루션, 5G MIMO 채널 사운더, 802.11ad 테스트베드 등 각종 밀리미터파 기반의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협업과 연구 개발은 계속 되나.

국내에서는 KT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5G 시범서비스 계획에 따라 주요 기업들이 5G 단말과 기지국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이에 발맞춰 5G 연구개발과 제조에 필요한 디자인 및 측정,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 표준 단체와 대학 연구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조직 구성이 특별하다고 들었다.

기존에는 제품군별로 조직이 구성돼 있었으나 현재 무선 분야를 위한 솔루션을 위한 그룹, 방위산업용 솔루션 위한 그룹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변화된 조직으로 운영하고 있다.

5G는 아직 초기 단계인데.

5G는 상용화 관점에서 봤을 때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성능 측정과 설계 및 시뮬레이션 과정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키사이트는 오랫동안 우주 항공 및 방위 산업 분야에서 밀리미터파 측정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 연구개발에 필요한 설계 및 시뮬레이션 툴부터 제조, 생산에 이르기까지 파트너사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도 강조하고 있다던데.

키사이트코리아는 매년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디지털 분야의 최신 동향과 다양한 측정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이노베이션 솔루션 트워드 더 뉴 에이지 오프 커넥티드 월드(Innovative Solution Toward the New Age of Connected World)’라는 주제로 19번째 ‘키사이트 측정 포럼 2016’을 개최해 최첨단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메이킹 유어 5G 아이디어 웍 패스터(Making Your 5G Ideas Work Faster)’라는 주제로 5G & mmWave 워크숍을 개최해 5G 이동통신 솔루션을 소개하며 국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