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EM FOUCS 타깃 뉴스
오롤리아-사텔, 리질리언트 PNT 솔루션 강화 협력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17 11:13

리질리언트 PNT솔루션 기업 오롤리아가 사텔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롤리아의 자본참여를 포함한 이번 협약은 사텔의 STL 기술에 기반을 둔 PNT솔루션의 개발 및 상업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텔의 독창적인 STL 기술은 전통적인 GPS나 GNSS 위성 신호와 달리 독립적으로 위치 및 시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PNT 기술이라고 알려졌다. 이에 오롤리아가 이 STL 기술을 채택하게 되면서 이미 이 분야에서 잘 알려진 오롤리아의 두 솔루션인 스펙트라컴(Spectracom)과 맥머도(McMurdo)는 GPS·GNSS 신호 교란 문제(스푸핑, 간섭 및 방해)에 있어 새로운 대응책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NT 데이터의 신뢰도와 정확성은 여러 방면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군사, 방위, 정부, 기업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중요시 되고 있으며 항해·항공 항법, 선박, 비행의 추적, 수색, 구조, 데이터센터의 운영 등에도 반드시 필요한 정보다.

이번 협약에 있어 오롤리아의 회장인 장-이브 쿠르투아 박사는 “현 시대는 점점 이동이 많아지는 만큼 위험부담이 큰 사업이나 인명구조 활동에서는 더욱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위치, 시간, 항법 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오롤리아가 사텔의 STL 기술로 GPS·GNSS 솔루션을 강화함에 따라 최초로 가장 안전한 리질리언트 PNT 솔루션을 선보이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기술에 대해서 “PNT데이터의 정확성, 유용성, 안정성에 아주 작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네트워크 및 통신 시스템 장애, 구조활동의 실패, 더 나아가서 인명손실을 야기할 수 있으며 위와 같은 분야에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전했다.

사텔 STL신호는 이리디움(Iridium)의 자체 위성에 기반을 뒀으며 GPS·GNSS 신호보다 1000배 이상 강한 세기를 자랑해 신호 방해를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호가 건물 안이나 접근이 힘든 장소에도 쉽게 도달할 수 있게 해준다. 또 STL 신호의 강화된 암호 보안은 생산성, 성능, 보안면에서 최고를 보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마이클 오코너 사텔 대표는 “사텔의 혁신적인 STL 기술은 언제든지 접근 가능하고 정확하며 안전한 데이터(위치, 항법, 시간)를 제공함으로써 오롤리아사의 리질리언트 PNT 기술을 완벽하게 보완할 것”이라며 “앞으로 오롤리아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