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www.xilinx.com)는 고정밀, 고신뢰성 타이밍 솔루션 분야의 선도주자인 브릴리언트 텔리커뮤니케이션즈(Brilliant Telecommunications)와 최근 업계 최초로 차세대 유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캐리어급의 FPGA 기반 네트워크 타이밍 솔루션을 출시했다. 두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최초의 임베디드 프로그래머블 타이밍 솔루션은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설계에 있어서 전례없는 유연성과 필드 업그레이드, 커스터마이제이션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자일링스 FPGA 안에 타이밍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획기적인 가격절감이 가능하다. NGNTime, FemtoTime 등 2개의 IP 코어로 제공되는 이 솔루션은 자일링스 버텍스(Virtex™) 혹은 스파르탄(Spartan™) FPGA를 이용해 구현이 가능하다. 이 코어는 업계 선도적 표준인 NTP(Network Timing Protocol)와 완벽하게 상호 운용이 가능하며, IEEE 1588 버전 2 혹은 PTP(Precision Time Protocol)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인프라스트럭처 버티컬 마켓 부문 에이밋 드히르(Amit Dhir) 디렉터는 “IP를 기반으로 한 통신 및 무선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고정밀 프로그래머블 타이밍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자일링스는 이러한 마켓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브릴리언트 텔리커뮤니케이션즈와의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타이밍 솔루션을 위한 다용도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위험요소를 낮출 수 있는 이러한 기술은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는 NTP 프로토콜의 사용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동일한 하드웨어를 통해 PTP 프로토콜 기반 통신 시스템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이러한 솔루션은 무선 기지국이나 펨토셀 액세스 포인트, IPTV 라우터/스위치, 모바일 백홀(Backhaul) 등과 같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시스템 전반에 걸쳐 엔드 투 엔드 진출입 포인트 간의 정밀한 타이밍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이러한 자일링스 FPGA를 활용하여 장비 제조업체의 제품에 고정밀 타이밍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임베디드 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하고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브릴리언트 텔리커뮤니케이션즈의 사장 겸 CEO인 찰스 베리(Charles Barry) 박사는 “정밀한 타이밍은 현재 개발되고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장비에서 대역폭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가입자 QoS를 유지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핵심 조건”이라며, “자일링스와의 협력을 통해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타이밍 솔루션을 장비 벤더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자일링스와 브릴리언트는 지난 10월1일부터 일주일 동안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된 2007 ISPCS(International IEEE Symposium on Precision Clock Synchronization for Measurement, Control and Communication)에서 IEEE 1588 PTP 플러그-페스트(Plug-Fest)에 참가했다. 플러그-페스트는 새로운 솔루션들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바이스와 시스템의 상호 운용성 테스트 및 시연 기회를 제공했다.

이 솔루션은 현재 공급 중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ilinx.com/networktiming에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