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www.csr.com)는 eBOM(electronic bill of materials) 10달러 미만으로 세계 최저가의 블루투스 지원 MP3 플레이어인 블루코어 플레이어(BlueCore Player)를 발표했다. 블루코어 플레이어는 성가신 선 없이 무선으로 음악을 듣거나 두 개의 헤드셋으로 동시에 스트리밍하여 음
악을 공유할 수 있으며 MP3 파일의 직접 스트리밍하여 전력소비를 줄여준다.

블루코어 플레이어는 DSP(Digital Signal Processor) 코프로세서와 고성능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가능하게 하는 16-비트의 스테레오 코덱이 함께 내장된 CSR의 업계를 선도하는 블루코어5 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다.

풀 거버, 소프트웨어 및 회로 다이어그램을 내장한 블루코어 플레이어의 샘플 디자인은, 45X60mm 이하의 크기로 첨단의 MP3플레이어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를 공간에 포함한다. 블루코어 플레이어는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재생/정지 및 볼륨 컨트롤을 위해 블루투스 AVRCP 프로파일(Audio Video Remote Control Profile)과 고음질의 오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A2DP(The 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을 지원한다.  또한, 블루코어 플레이어의 eBOM에 포함되어 있는 OLED 컬러 디스플레이는 아시아 및 아랍어 폰트를 지원하며, 온-칩 충전기 및 소형 USB 충전기 커넥터가 포함된 리튬 배터리는 14시간 이상의 음악 재생 시간을 지원한다.

CSR의 블루코어 플레이어는 음악을 감상할 때 스크린 없이 트랙, 아티스트 명 및 재생모드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오디오 메뉴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온-칩 DSP에서 작동하는 문자-음성 변환 기술(TTS; Text to Speech)을 사용하여 지원되는 기능이며, 이를 통해 BOM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블루코어 플레이어는 64MIPS DSP를 내장하며 32MB의 외장 플래시 메모리와 호환하는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익스터널(BlueCore5-Multimedia External) 실리콘을 기반으로 하여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언어의 폰트를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 익스터널은 블루투스 2.1 레디 버전이며, 블루투스 v2.0+EDR 규격을 지원한다.

CSR 컨수머 사업부의 트레이시 홉킨스(Tracy Hopkins) 수석 부사장은,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의 저가공략은 매우 경쟁력 있다. 그것이 바로 제품 설계자들에게 있어서 비용을 늘리지 않고도 제품을 차별화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부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블루투스 기능은 MP3 플레이어 제품의 명백히 차별화 된 기능이며, 또한 소비자들이 중요한 요구라고 할 수 있다.”라며,  “CSR의 철학은 제품 설계자들이 블루코어 플레이어를 사용함으로써 가장 쉽고 빠르게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도록 하는 것이며, OEM 및 ODM 업체들이 저가의 블루투스 MP3 플레이어를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CSR은 블루코어 플레이어 외에 인터넷 라디오, VoWiFi 핸드셋, 스테레오 헤드셋, 차량용 블루투스 시스템 및 와이파이 지원 모바일 핸드셋 등의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샘플 디자인들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