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검색’ 서비스 마이셀럽스, 연인·친구·가족과 마시기 좋은 와인 추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와인 선택이 가능해 졌다. 와인을 선택하는데 있어 와인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없다면 괜히 어렵게 느껴져 먹기 직전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신개념 ‘취향 검색’ 서비스 마이셀럽스는 와인에 대해 아예 모르거나 특별한 지식이 없어도 마이셀럽스의 버티컬 와인 ‘취향 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와인을 마음껏 고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마이셀럽스 내 와인 ‘취향 필터’에서 상황 별, 풍미∙느낌 별, 당도 및 가격대 별로 선택해 검색을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내 취향에 맞는 와인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같은 마이셀럽스의 신개념 ‘취향 검색’ 서비스는 구글의 인공 지능팀과 함께 협력해 개발한 머신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통해 가능하다. 마이셀럽스는 ‘빅데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및 신개념 데이터 기반 라이브(Live)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셀럽스, 와인 취향 검색

연인과 데이트,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은?

마이셀럽스 ‘취향 필터’ 검색을 통해 연인과 ‘러블리한 데이트’ 혹은 ‘기념일 등의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매혹적인’ 등의 상황 및 풍미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 1위는 ‘까사블랑카 엘 보스끄 까베르네 소비뇽(Casablanca El Bosque Cabernet Sauvignon)’로 나타났다.

‘까사블랑카 엘 보스끄 까베르네 소비뇽’은 칠레산 레드 와인으로 매혹적인 루비색을 띠고 라일락, 카시스의 풍부한 꽃향과 크렌베리 등의 과일 및 삼목나무의 부드러운 아로마 향이 느껴진다.

또한 프렌치 오크통에서 우러나오는 바닐라, 훈연향이 풍부한 과일 맛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기분 좋게 연인과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붉은 육류나 파스타, 치즈 혹은 양념된 요리 등과 잘 어울린다.

친구들과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와인은?

12월은 연말이면서 크리스마스가 겹쳐 각종 모임이 집중되며 흥겨운 파티가 이어진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하는 파티에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와인에 대한 궁금증이 높다.

마이셀럽스 취향 검색을 통해 ‘파티에 어울리는’, ‘가벼운’ 등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 친구들과 즐기기 좋은 와인 1위는 ‘그랑 수드 샤르도네 1000ml(Grand Sud Chardonnay 1000ml)’로 나타났다.

프랑스산 화이트 와인으로 도수는 0%로 술이 약한 이들이 가볍게 파티 분위기를 즐기며 먹기에 적합하다. 그랑 수드 샤르도네 1000ml의 대표 연관어는 ‘음식’, ‘열대과일’, ‘다양’으로 시트러스, 레몬 등의 신선한 열대과일의 다양한 아로마와 함께 아카시아 꽃의 달콤한 향기와 고소한 버터 향 등의 남 프랑스 샤르도네 특유의 화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산뜻한 산미감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곁들여 마시기 좋은 화이트 와인이다.  

가족과 함께 ‘여유가 있는 휴식’을 위한 와인은?

마이셀럽스 검색을 통해 ‘여유가 있는 휴식에’ 즐길 수 있는 ‘깊은’ 와인 1위로는 ‘도멘느 드 라 로마네 꽁띠 몽라셰(Domaine de la Romanee Conti Montrachet)’가 뽑혔다. 맑은 황금색을 띠며 풍부한 버터향과 민트향 등의 잘 조화된 복합적인 향을 풍긴다.

맛은 산뜻하고 생동감 있으며, 입 안에서는 오래도록 깊은 과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게살 요리, 크림 포테이토 스프 등이 있다. 프랑스산 화이트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는 13%이며 10~12도에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한편, 마이셀럽스의 와인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천 와인에 대한 연관어와 함께 어울리는 음식(마리아주), 같은 가격대 유사한 와인까지 추천해줘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는 연말을 맞아 분위기 있는 모임이나 기념일 등에 어울리는 와인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마이셀럽스의 와인 ‘취향 필터’ 검색을 이용하면 소믈리에가 추천해주는 것과 같은 정확한 와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