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조세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LG CNS가 전자정부 해외사업 진출에 잇따른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는 지난 9월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전자도서관 사업 수주에 이어 동남아에서 ‘라오스 조세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LG CNS는 국내외 다수의 전자정부 구축 사례를 가지고 있다. LG CNS는 ▲국세 · 관세 · 현금영수증 ▲부동산 등기·지적 ▲보안·관제 시스템 ▲국가데이터센터 ▲스마트 스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정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LG CNS는 2006년 인도네시아 경찰청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라오스 조세정보시스템 사업 수출을 포함하여 전자정부 수출로만 40건의 사업을 수주, 누적 액 총 2.1억 달러(한화 2천500억 원)를 달성했다.

이밖에도 LG CNS는 우즈벡 합작법인 설립 이후 통합플랫폼, DB구축사업, 전자도서관 등의 전자정부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고, 국가지리정보(NGIS)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금번 라오스 조세정보시스템 수주로 전자정부 수출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LG CNS 김영섭 대표는 “국가별로 적합한 전자정부 시스템을 구축해 정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서 IT 강국의 노하우를 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올해 우즈벡, 바레인 등 전자정부 사업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어 올해 해외 매출비중을 20%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