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습도/온도 센서를 내장한 CCS811 및 CCS801 평가 키트

고성능 센서 및 아날로그 IC 전문 기업 ams는 컴팩트한 저전력 IAQ(Indoor Air Quality) 모니터링 회로를 스마트폰, 웨어러블 같은 휴대용 기기나 서모스탯, IP 카메라와 같은 홈/빌딩 오토메이션 디바이스에 통합하고자 하는 설계자들을 위한 새로운 평가 키트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CCS811-LG_EK_ST 키트에는 다음과 같은 ams의 환경 센서 2종이 포함돼 있다:

• CCS811은 가스 센서 시스템온칩(SSoC)으로서, 저전력 센서 기술을 이용해 실내 환경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감지한다. CCS801-DF_EK_ST 키트는 CCS811 대신 CCS801 VOC 가스 센서와 외부 MCU를 사용한다.
• ENS210은 상대 습도 및 온도 센서 IC로서, 정확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CCS811은 센서가 감지한 결과를 총 등가 VOC(ppb) 및 등가 CO2(ppm) 측정치로 환산해주는 ams 알고리즘이 적용된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다. 이들은 IAQ 측정치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시스템은 ENS210이 감지한 상대 습도 및 온도 측정값을 이용해 주위 환경 변화를 보상함으로써 CCS811의 디지털 출력을 조절한다. 

상대 습도/온도 센서를 내장한 CCS811 및 CCS801 평가 키트

CCS8x1과 ENS210 센서를 ams 알고리즘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소비가 적고 보드 공간을 매우 적게 차지하는 완벽한 IAQ 모니터링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다양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평가 키트는 간단한 방식으로 센서 시스템을 구성 및 작동하고, 측정 결과치를 기록하고 볼 수 있도록 해준다. 각 키트는 I2C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센서 보드, USB-I2C 보드, 그리고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윈도우 OS 기반의 PC를 위해 이 보드에는 무료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가 지원된다. 

설계자들은 키트를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 GUI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몇 분 내에 간단하게 CCS8x1/ENS210 센서 보드를 구동할 수 있다. GUI에서, 사용자들은 사전 정의된 3개 동작 모드(샘플링 속도 간격: 1초, 10초, 60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바로 측정된 미가공 센서 데이터의 그래프, 상대 습도 및 온도 측정치, 총 등가 VOC 및 등가 CO2 레벨은 GUI를 통해 기록 및 표시된다.

폴 윌슨(Paul Wilson) ams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는 “실내에서 들이마시는 공기의 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ams가 새롭게 선보인 평가 키트는 설계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의도한 동작 환경에서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IAQ 정보를 생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검증과 더불어 시스템 동작을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