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차저 기능, 라이카 듀얼 카메라 탑재 등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혁신

화웨이는 11월3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비공개 글로벌 론칭 행사에서 화웨이 메이트(Mate) 9을 최초로 공개했다.

리차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화웨이 메이트 9은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을 총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했다”며, “사용자들은 단순히 빠르고, 편리한 제품을 넘어 최상의 디자인과 직관적인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화웨이 메이트 9 모델들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혁신해 디자인과 성능 측면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기린 960 프로세서 탑재, 속도와 성능 극대화

이번 메이트 9 시리즈는 프리미엄 기린(Kirin) 960 프로세서와 화웨이 머신 러닝 알고리듬(Machine Learning Algorithm)이 최초로 적용된 모델로, 18개월 이상 지속적인 사용 후에도 빠르고 부드러운 성능을 지원한다.
 
코어텍스(Cortex)-A73/A53 코어 CPU 및 말리(Mali) G71 옥타코어 GPU 최초 지원으로 최상의 멀티 코어 성능 구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5% 전력 소비 감소시킨다. 또 기존 모델 대비 180% 향상된 그래픽 성능 제공하는 한편 전력 효율은 40% 향상됐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버전의 벌칸(Vulkan) API 지원으로 그래픽 성능 최대 400% 향상됐다.

화웨이,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메이트9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하는 ‘슈퍼차지’ 배터리

메이트 9은 4000mAh 고용량 배터리에 슈퍼차지(SuperCharge) 충전 기술을 적용, 통화시간은 기존 대비 40%, 게임 시간은 20% 증대한 연속 사용 2일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전작 대비 50% 향상된 고속충전 기능으로 단 10분 충전으로 2편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5단계 슈퍼 세이프(Super Safe) 보호 장치로 배터리 전압, 전류 및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배터리 효율을 유지한다.
 
전문가급 스마트폰 사진 ‘라이카 듀얼 카메라’
 
이번 메이트 9에는 화웨이의 전략 스마트폰 P9에 최초 탑재돼 큰 호응을 얻은 라이카 듀얼 카메라의 한층 향상된 2세대 모듈이 적용됐다.
 
라이카 특유의 생생한 색감을 구현하는 12메가픽셀 RGB 센서, 세밀한 디테일을 나타내는 20메가픽셀 모노크롬 센서, OIS 솔루션과 업계 최초 듀얼 카메라 픽셀 비닝(binning) 기술로 야간, 저조도 환경에서도 고품질 사진 촬영 가능하다.

또 심화된 이미지 융합 알고리듬 및 2세대 라이카 듀얼 카메라에 최적화된 기린 960을 통해 하이브리드 줌, 4-1 하이브리드 오토포커스 기능 제공한다.
 
고정밀 일체 메탈프레임을 적용

화웨이 메이트 9은 메이트 시리즈 특유의 디자인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5.9인치 FHD 디스플레이의 한층 편리하고 미학적인 외관을 갖췄다. 특히 대규모 연구개발 과정을 기반으로 총 15일에 걸친 50개의 특수 공정과 1시간 가량의 CNC 밀링 과정을 통해 제작된 고정밀 일체 메탈프레임을 적용했다.

여기에 샌드블라스트 기법으로 가공된 부드러운 촉감과 다채로운 색상 옵션까지 25년 이상 축적된 전문가의 경험을 통해 디자인을 구현했다.
 
아울러 포르쉐 디자인과의 협업으로 화웨이의 첨단 기술과 고품격 브랜드 가치를 융합한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9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5.5인치 커브드 AMOLED 디스플레이에 그래파이트 블랙 단일 색상으로 촉감과 광택을 한층 더했다.
 
새롭게 재구성된 안드로이드 경험

화웨이 메이트 9은 EMUI 5.0 탑재로 리눅스 기반의 기존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경험적, 미적, 기능적 측면에서 향상시켰다. 소비자의 행동 패턴에 대한 이해를 높여 더욱 지능적이고 시간 효율적으로 진화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 리소스를 고려하여 사용자 선호에 맞춘 어플리케이션을 제시한다.

이는 지속적으로 유려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성능 저하 문제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EMUI 5.0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전체 스마트폰 기능의 약 50%가 두 번의 클릭만으로, 90% 이상은 세 번의 클릭으로 실행 가능하다.
 
화웨이 메이트 9 시리즈는 중국을 비롯해 독일,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일본, 쿠웨이트, 태국, 폴란드, 프랑스에 1차 출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