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지니 넥스트 V4’ 출시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니 넥스트 V4를 출시했다.

지니 넥스트 V4는 지니 소프트웨어에 향상된 지도 서비스인 지니 넥스트와 기능을 높여 제작됐다. 지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다.

자동차 전용 내비게이션으로는 처음 통합 검색에 실시간 추천순 검색 기능을 더했다. 사용자 검색량을 토대로 빅데이터 기반 기술이 적용됐다. 예를 들면 검색창에 한 음절만 써도 해당 검색어에 대한 추천 목적지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대표성을 가진 검색어는 사용자들의 내비게이션 검색 데이터를 통해 추천 목적지를 안내한다. 백화점과 상점 등 주변 검색이 필요한 업종은 현재 차량 위치에서 추천 목적지를 알려준다.

지도 화면과 검색 결과, 경로탐색 등 시인성과 편의성도 한층 향상됐다. 지도 화면에서 보이는 사이드바의 경우, 버튼 크기와 투명도를 높여 지도가 가려지는 영역을 줄였다. 동일 사양과 비교해 경로 탐색은 40% 빨라졌고 목적지 검색도 60% 신속하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안전 주행 기능도 돋보인다. 장시간 주행 시 휴식 권고 알림과 철길 건널목 주의 안내 기능이 그것이다. 경로 탐색 화면에서 주행 경로 상의 교통정보 확인도 가능해졌다. NRG(Narration Route Guidance) 서비스는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복잡한 도로 상황을 고려한 안내 문구도 신경을 썼다.

이밖에도 ▲안전운행 데이터 자동 업데이트 ▲퀵메뉴 ▲교통정보·지도화면 기능 확인이 가능한 사이드바 ▲좌우 전환 모드 ▲음영지역의 경로 안내 ▲듀얼 레인 차선 정보 ▲3D 입체 지도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국가지리정보시스템(NGIS) 2.0 등 편의기능과 향상된 지도 소프트웨어도 탑재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