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드 플래시(NAND flash)는 셀당 1, 2, 3비트를 저장할 수 있다. 각 싱글레벨 셀(Single-Level ell, SLC), 멀티레벨 셀(Multi-Level Cell, MLC), 트리플레벨 셀(Triple-Level Cell, TLC)이라 불리며 단연 SLC 플래시 기반의 제품이 가장 높은 성능, 내구성, 수명, 안정성을 제공한다.

하지만 MLC 또는 TLC 대비 가격이 매우 높은 고비용 솔루션으로 많은 산업용 장비 제조사들이 쉽게 선택하지 못했다.

이러한 가운데 트랜센드는 SLC 솔루션 대비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SLC와 거의 동일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수퍼(Super)MLC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저장장치를 출시했다.

펌웨어 코딩 및 고품질 플래시 칩 선별을 통해 구현된 수퍼MLC 기술을 적용한 트랜센드 산업용 솔루션은 MLC 낸드 플래시 보다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하며 최대 3만회 가량 기록을 반복할 수 있다. 따라서 SLC 타입 솔루션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에 MLC 보다 높은 성능을 보장하는 임베디드 솔루션에 적합하다.

하나의 MLC 셀에는 2비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00, 01, 10 또는 11) 하지만 SLC 셀은 단지 1비트(0 또는 1)를 저장한다. 싱글 레벨 셀(SLC)과 멀티 레벨 셀(MLC) 낸드 플래시의 중간 포지셔닝의 트랜센드 수퍼MLC 제품군은 특수 펌웨어 코딩 및 MLC 셀의 2비트를 1비트로 재 프로그래밍하는 방식을 통해 제품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여준다.

SSD = 트랜센드는 다양한 폼팩터의 수퍼MLC SSD를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솔루션, 자동화 컴퓨터, 엔지니어링 기기, 팬리스 PC등 산업용 장비에 추천되는 솔루션으로 특히 고용량 SLC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장비에 추천된다.

또 쓰기 집약적 작업이 반복되는 장비에 추천되며 일반 MLC SSD 제품의 경우 이런 작업 실행시 병목현상이 생길 수 있다. 폼펙터에 따라 2.5인치 SSD, mSATA SSD, 하프슬림(half slim) SSD 및 M.2 SSD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 SLC 마이크로SD는 수요에 비해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은 시장에 많지 않다. 트랜센드는 UHS-I U1급 수퍼MLC 적용 마이크로SD 카드를 선보여 시장의 수요에 대응할 전망이다.

초당 95MB/s에 달하는 높은 연속 쓰기 속도로 MLC 기반 제품 대비 두 배 더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40°C에서 85°C에 이르는 넓은 온도범위로 견고하다.

이 제품 또한 3만회에 이르는 P/E 싸이클을 지원하며 MLC 플래시 제품 대비 10배 더 기대 수명이 높아 SLC 제품의 대안으로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향상된 에러 정정 코드(ECC)를 통해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S.M.A.R.T. 기능을 통해 스스로 모니터링해 보다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산업용 제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쓰기 집약적 작업이 반복되는 제품에 추천되며 의료 기기, 감시 장비, 포스 단말기 및 차량용 블랙박스 등과도 최적의 호환성을 자랑한다.

CFast 메모리카드 = 트랜센드 수퍼MLC CFast 메모리카드는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에 최신 규격 CFast 2.0 사양을 만족, 최대 500MB/s에 이르는 초고속 전송 속도로 MLC 제품 대비 약 두 배에 달하는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최대 3만의 P/E 싸이클을 제공해 MLC 플래시 대비 10배나 더 수명이 길다. 고급 에러정정코드(Error Correcting Code)와 S.M.A.R.T. 기능이 내장돼 있어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높이고 최적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디바이스 슬립 모드(device sleep mode), 시큐리티 커맨드(security command), 글로벌 웨어 레벨링 알고리즘(global wear-leveling algorithm)을 통해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트랜센드는 1988년 설립 이래 메모리 모듈, 플래시 카드, USB 드라이브, 카드리더기, SSD, 차량용 블랙박스와 같은 다양한 저장장치 및 멀티미디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2008년 한국 지사를 설립,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