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전기가 미쓰비시 모바일 맵핑 시스템의 새 모델 ‘MMS-G22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자동차 탑재 GPS 안테나와 레이저 스캐너, 카메라를 이용한 고정밀 측정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노면과 노변 특징을 절대 정확도 10cm까지 3D 포지셔닝 데이터로 수집해 자동차 운행 지원에 필요한 수준의 정확도로 3D 맵을 제작한다.

새 제품은 10월부터 해외 시장에서 먼저 출시된다. 통합적이고 쉬운 탑재 및 탈착식 솔루션으로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와 호환되는 새 모델은 자율주행 시스템과 인프라 정밀조사 등의 광범위한 활용이 가능하다. 미쓰비시전기는 해외사업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다.

탈착식 지붕 탑재형의 본체는 기존 모델보다 더 가볍고 작은 반면 정확도는 동일한 수준으로서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에 탑재할 수 있어 더 광범위한 활용이 가능하다. 새 모델의 개선된 휴대성은 주기적인 관리 및 검사도 용이하게 한다.

이전 모델은 자동차 내부에 설치해야 하는 다수의 장비를 필요로 했다. 이런 장비를 통합한 결과 전력 소모는 줄어들고 작동성은 증가하여 데이터 수집에 훨씬 효과적이게 됐다. 또한, 모니터와 키보드를 고성능 랩탑과 결합시켜 고속 USB 연결을 통해 작동성과 데이터 휴대성도 개선시켰다.

추가된 소프트웨어는 지붕탑재 장비 수를 줄인 반면 기존 모델과 비슷한 역량을 유지하되 전력 소모는 줄여 자동차 라이터 소켓을 통한 전력 공급이 가능해졌다. 또 자동차 내부 장비의 통합으로 배선이 간단해져 설치가 쉽고 작동이 간편해졌다.

미쓰비시전기가 새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시장은 한국이다. 한국시장은 현재 일본과 비슷하게 자율주행 사업에 높은 관심율과 함께 현재 개발을 진행중이므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고정밀 3D 맵을 제작하는 MMS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