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내장돼 시스템 신뢰도 향상

리니어가 ISO 11898-2 규격의 3.3V·5V 애플리케이션에서 넓은 접지대접지 차동 및 공통 모드 과도현상(common mode transients)으로부터 보호하는 CAN µModule 트랜시버 및 아이솔레이터 신제품(모델명: LTM2889)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제 CAN 시스템에서 대지전위(ground potential)는 노드에서 노드까지 다양하면서 허용 범위를 넘어설 때도 있어 통신 중단이나 트랜시버 고장을 유발할 수도 있다. 

LTM2889는 내부 유도 절연(inductive isolation)을 사용하여 CAN 트랜시버를 절연함으로써 접지를 분리한다. 

이는 2500VRMS의 갈바닉 절연, ±60V의 버스 전압 내결함성(fault tolerance), 30kV/µs 이상의 공통모드 과도응답 내성(CMTI), ±25kV HBM ESD 보호 등 시스템의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다양한 수준의 보호 기능을 구현한다. 

LTM2889는 절연 트랜시버에 전원을 공급하고 CAN 노드 소자에 0.75W의 절연된 전력을 공급하는 낮은 EMI의 DC/DC 컨버터를 통합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바이스는 ±36V의 넓은 공통모드 범위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기적 잡음이 많은 환경과 접지 루프가 있는 상황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LTM2889는 22kbps ~ 4Mbps의 데이터 속도로 동작하는데 슬루레이트의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데이터 속도에서는 EMI를 줄일 수 있다. 셧다운 모드에서는 LTM2889의 모든 출력이 고임피던스로 상태로 되며, 전력소비는 1µA 이하로 줄어든다.

LTM2889는 상용, 산업용, 자동차용 온도 등급 제품으로 제공되며 높이가 낮은 15mm x 11.25mm x 3.42mm 표면실장형 BGA 패키지로 공급된다. 모든 IC와 수동 소자들이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RoHS 규격 준수 µModule 패키지에 통합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