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차단율↑, 전화번호 검색 기능도 인기

SK텔레콤이 통화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기능들을 한 곳에 모은 통화플랫폼 ‘T전화’의 가입자가 1000만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T전화는 사용자들에게 스팸/스미싱 위험번호 알림 및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상호에 대한 검색, 그룹통화 등 통화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통화플랫폼이다. SK텔레콤은 T전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최상의 통화 경험을 위해 출시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사용자 혜택을 추가해왔다.

실제로 보이스피싱이나 사기 가능성이 높은 번호로부터 전화가 올 경우 이를 벨소리와 함께 알려주는 ‘안심벨소리’ 기능, O2O 회사의 직원 방문 시 통화화면에 직원임을 확인시켜주는 기능 등 이전에 없던 기능을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보이스피싱 정보 표시, 안심차단 기능을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전화 사전 차단율을 38%까지 끌어올리며 연간 1712여명이 197억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피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는 당초 자사 가입자를 위해 제공됐으나 타사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사용 요청에 따라 지난해 12월 KT와 LGU+, 알뜰폰 사용자들을 위한 앱 버전의 T전화를 출시했다. 또 올해 7월부터 타사 사용자들도 SK텔레콤 가입자와 동일한 통화 수/발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본 전화모드를 출시해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