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누적 생산량 5000만개 달성, 7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 보여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렌즈교환식 카메라용 NIKKOR 렌즈가 지난 6월 기준으로 누적 생산량 1억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NIKKOR는 1959년 최초의 일안리플렉스(SLR) 카메라 ‘니콘 F’ 발매와 함께 출시된 ‘NIKKOR-S Auto 5cm f/2’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1년 10월에는 프리미엄 카메라 Nikon 1용 ‘1 NIKKOR’ 렌즈군을 추가했으며 현재는 이를 포함해 어안, 초광각, 초망원, 마이크로, PC 렌즈 등 약 90여종 이상의 폭넓은 제품을 생산 중이다.

NIKKOR 렌즈가 지난 6월 기준으로 누적 생산량 1억개를 돌파했다.

니콘은 2013년부터 반도체 노광 장치용으로 개발한 기술을 토대로 교환식 렌즈의 거의 모든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계측장치인 ‘OPTIA(Optical Performance and Total Image Analyzer)’ 및 화상 이미지 시뮬레이터 운영을 시작해 렌즈 성능의 평가 및 검증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NIKKOR 렌즈는 지난 2009년 9월 누적 생산량 5000만개 달성 이후 해마다 높은 성장세를 이루며 지난 6월 누적 생산량 1억개를 돌파했다.

키타바타 히데유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반세기 이상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개발에 힘써온 것이 NIKKOR 렌즈 1억개 생산이라는 뜻깊은 결실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