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IoT 디바이스 통한 신규 서비스 출시 지원하는 범용 플랫폼

노키아(Nokia)가 IMPACT(Intelligent Management Platform for All Connected Things) 플랫폼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통신사업자 서비스용 디바이스 관리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IoT 영역으로 확장한다.

노키아 IMPACT 플랫폼은 통신사업자, 기업, 정부 기관이 새로운 IoT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노키아가 통신사업자, 기업과 정부가 IoT를 도입한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새로운 IoT 플랫폼인 'IMPACT'를 새롭게 출시했다.

데이터 수집, 이벤트 처리, 디바이스 관리, 디바이스로부터 생성된 데이터의 가치 분석 및 관리, 엔드-투-엔드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구현 기능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모든 형태의 IoT 기기나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업을 지원한다.

IMPACT의 핵심 구성 요소인 모티브 CDP(Motive Connected Device Platform)는 이미 전세계 8만개 이상의 광대역 유·무선 디바이스 및 가정용 IoT 기기 모델에 대한 라이프사이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최신 버전의 IMPACT 플랫폼에는 노키아의 기존 무선 및 IoT 디바이스 관리 소프트웨어가 포함됐다.

우선 IMPACT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으로 수많은 커넥티드 기기를 관리하는데 요구되는 서버 용량을 유동적으로 늘릴 수 있다. 보안도 강화돼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의 내부 아키텍처를 통해 서비스 용량을 안정적으로 증가 시킬 수 있다.

노키아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인프라, 디바이스 및 센서를 IoT 솔루션의 4대 기본 요소로 설정하고 이와 관련된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애플리케이션 분야에는 커넥티드 차량, 헬스케어, 응급조치요원,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유틸리티 사용 등을 위한 버티컬 솔루션을, 플랫폼 분야에는 모티브 CDP를 사용한 IMPACT IoT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불어 협대역, 저전력 IoT 무선 솔루션과 같은 광범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포트폴리오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인수한 위씽즈의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홈 게이트웨이 제품도 이번 제품에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범용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