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충격 폰케이스, 모듈식 보조배터리 등 IT기기와 연동하는 주변기기 선정

KITAS2016이 ‘KITAS Top 10 2016(키타스 탑텐 2016)’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KITAS 전시회는 IT기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 전문 전시회로, 올해 6회를 맞이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VR기기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IoT 디바이스와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 등과 각종 모바일 액세서리, PC 주변기기, 드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KITAS Top10은 7월5일 총 26개의 제품을 심사했으며 하이마트 MD, 롯데백화점 MD, 티몬 MD, 더가젯 MD, 얼리어답터, 케이시드,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 등이 심사에 참여해 혁신성, 독창성, 시장성, 기능성 4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한 최종 1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

KITAS2016이 'KITAS Top 10 2016(키타스 탑텐 2016)'을 선정했다.

전기 충격 폰케이스

5만 볼트의 전기 충격기가 장착돼있다. 전기 충격과 연동해 사용하는 앱은 위급 상황에 지정 번호 또는 경비업체로 자동 신고됨과 동시에 전기 충격을 사용한 시점부터의 실시간 현장 동영상 촬영 전송, GPS 전송, 경비업체 출동 서비스 기능까지 탑재돼있다. 지정된 사용자의 지문 이외에는 타인의 사용이 불가하며 범죄에 사용될 경우 동영상 촬영 및 자동 신고 기능으로 범죄 예방도 가능하다.

최소형 미니 빔프로젝터

500원 동전 크기로 호주머니에 들어가는 최소형 사이즈다. 영화를 보려면 스마트폰에 미니 빔프로젝터만 연결하면 된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는 단자도 있다. 프리젠테이션, 제품 소개 등을 작은 화면이 아닌 60인치 크기의 큰 화면으로 소개할 수 있다.

모듈식 보조배터리

1개의 보조배터리 용량은 5000mAh, 여기에 1개를 더 부착하면 용량은 두배인 1만mAh가 된다. 또 보조배터리에 빔프로젝터 모듈을 장착하면 보조배터리의 전원으로 작동하는 빔프로젝터가 되고 무선충전 모듈을 장착하고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무선충전기가 된다. 이외에도 LED라이트, 선풍기 모듈 등 보조배터리 1개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듈이 다양하다.

액정으로 못을 박는 케이스&필름

유튜브나 온라인 판매 광고에서 총알도 막는 방탄필름, 완벽 보호 등의 문구가 많지만 흔히들 사진만 있고 실제로 테스트하는 실제 동영상을 본 적은 드물 것이다. 하지만 이 필름은 액정으로 못을 박는다. 스마트폰을 바닥에 액정으로 떨어져서 소리가 나게 수차례 던져도 멀쩡하다. 케이스의 뒷면은 벽에 부착이 가능하다. 붙여서 셀카를 찍고 요리 시에 싱크대에 붙여 놓고 레시피 검색이 가능하다.

실시간 360 VR 카메라

실시간 360 VR은 온라인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 360 VR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보안업체의 CCTV로 활용하면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으며 자동차의 블랙박스, 불법주차 단속 카메라 등 CCTV를 사용하는 곳은 모두 사각지대 없이 안전하게 보안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무선 저주파 치료기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으로 작동되며 통증이 있는 곳에 부착하면 음악에 따라 변하는 전기 자극을 패드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에 가한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신경이나 근육에 강제 운동을 시킬 수 있다. 음악마다 매번 새로운 파형이 발생하면서 저주파 자극에 대한 내성이 적어진다.

얇은 방수 블루투스 키보드

무게는 95g, 접었을 때 두께는 6mm로 1cm가 되지 않는다.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해져 야외 업무가 잦은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IoT 콘센트

스마트폰 앱으로 필요할 때만 전기를 켜고 끌 수 있다. 사무실과 가정의 정수기와 셋탑박스, 간판 등 전자제품의 사용 시간을 분 단위까지 ON/OFF하고 특정 요일에만 작동하게 할 수도 있다.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차량용 거치대에 연결된 충전선을 시거잭에 꼽고 스마트폰을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 자석이나 끈끈이를 사용한 방식이 아니다. 나노 석션 폼 사용으로 살짝 누르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진공 상태를 만들어 단단하게 잡아주고 쉽게 분리된다.

스마트 체온계

스마트 체온계는 의료기기로 부모의 스마트폰과 연결해 실시간 체온 모니터링, 체온이 설정한 온도 이상으로 올랐을 때 알람 기능 및 장기간의 체온 변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심부체온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알려진 겨드랑이 체온 측정 방식을 적용해 정확한 체온 측정이 되며 사용되는 접착 패치는 전용 실리콘 패치를 사용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