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50001:2011 인증으로 친환경 유통사업 기여도 인정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이 자사 최첨단의 멕시코 국제 제조시설이 에너지 관리 시스템 개발을 통한 자원 보존 노력을 인정 받아 ISO50001:201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ISO 50001은 사업체들이 재생에너지 기술 도입 등 책임감 있는 에너지 소비 관리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게끔 토대를 정립하는 국제 표준이다. 이 인증제도는 제3자가 기업체의 배출가스 절감 및 친환경 목표 달성 정도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멕시코 타마울리파스주 마타모로스에 위치한 타이코 제조시설은 전세계 리테일러들을 위해 다양한 도난방지, 보안 및 소방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재활용 건축자재를 사용해 만들어졌고, 태양광 지붕 패널을 탑재했으며 전력 소비량을 줄여주는 내부 LED 조명, 물 사용량 절감 기기, 열 반사 코팅 등을 갖췄다. 

또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지난 2년 반 동안 에너지 효율성을 47%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정책을 최고등급으로 준수하는 이 시설은 현재 약 1400여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의 고팔 찬드라모울(Gopal Chandramowle) 글로벌 공급체인&제조 부문 수석총괄은 “현재 소비자들은 환경보호를 중요하게 따지기 때문에 타이코 역시 영향을 최소화하고 리테일러들의 지속가능 목표에 부합하는 고품질 제품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은 ISO 50001 인증 외에도 2015 INDEX Environmental Award 등 다수의 에너지 효율성 관련 시상이력이 있으며 Newsweek U.S. Green Rankings 2015에도 이름을 올렸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은 폐기물을 감량하고 지속가능성을 장려하는 글로벌 공정을 바탕으로 친환경 인스토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 설계와 제조 및 공급망 사업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