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롤이 지난 5월31일 한국폴리텍대학에 산업용 3D프린터 ‘SS150’ 및 부대장비를 납품·설치했다.

센트롤에서 납품한 ‘SS150’은 사형주조와 정밀주조의 3D모델링 설계부터 주조 완성 과정까지 한 번에 실습하기에 적합한 산업용 주물사 3D프린터다. 다양한 캐스팅(Casting) 방법에 따른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개발돼 전국 대학교·연구소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센트롤이 지난 5월31일 한국폴리텍대학에 ‘SS150’ 및 부대장비를 납품·설치했다.

센트롤은 이번 폴리텍대학 납품을 통해 3D프린터로 실제 기업에서 필요로하는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장기적인 3D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최성환 센트롤 사장은 “그동안 센트롤은 무료교육 및 세미나 등으로 3D프린터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며 “이번 폴리텍대학 납품을 통해 인재양성과 기술체계 연계성을 강화해 산업현장에 실습 및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이 꿈을 이뤄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센트롤은 지속적으로 전국 대학교·연구소 등 3D프린터에 관심이 있는 현장에 직접 찾아가 산업용 3D프린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인재양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