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2일 킨텍스서 개최, 3D프린팅·로보유니버스 동시 개최

세계 3D프린팅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질 전망이다. 해마다 3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데이터 센터인 IDC에 따르면 3D프린팅 시장이 2019년 267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산업별로 보면 소비자용 전자 기기 20%, 자동차 40%, 의료기기 부문에서 15%의 수입이 창출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세계 시장을 중심으로 3D프린팅 산업을 육성하려는 움직임이 적극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뉴욕에서 열린 행사장 모습.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오는 6월22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에서는 미래 시장의 금액으로 불리는 3D프린팅의 현 주소와 미래, 최신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문 전시회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 2016(이하 인사이드 3D프린팅)’이 개최 된다.

인사이드 3D프린팅은 독일의 폼넥스트(FormNext), 미국 라피드(RAPID) 등과 함께 세계 5대 적층제조 전문 행사로 꼽힌다. 지난 2013년부터 뉴욕, 베를린, 런던 등 세계 10여 국가의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돼 왔다. 국내에서는 올해로 3번째를 맞는다. 국내 킨텍스와 미국 라이징미디어(구 메클러미디어)와 공동 주관으로 진행 된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적층 제조 M&A, 메탈 프린팅, 제조업, 바이오 및 메디컬, 지적재산권, 3D 콘텐츠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조사, 기술 개발자, 대기업, 스타트업, 정계, 학계 전문가, 벤처 캐피탈 등 3D프린팅 분야 관계자가 총출동하는 가운데 국내외 기업들에게는 3D프린팅 기술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를 모색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 된다.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미국 라이징미디어의 크리스토프 로웬(Christoph Rowen) 전무이사는 “해마다 3D프린팅 산업이 약 3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휴렛 패커드(Hewlett Packard), 캐논, 제록스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이 속속들이 3D프린팅 시장에 뛰어들면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인사이드 3D프린팅 서울대회에는 한국 및 아시아 마켓을 주목하는 기업 관계자와 투자자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업계 관계자라면 놓치지 않아야 할 행사”라고 강조 했다.

한편 전시회와 함께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유명 연사들이 대거 참여해 3D프린팅 시장과 응용 기술에 대한 동향, 비즈니스 및 메디컬 적용 사례, 실행 전략, 핵심 기술 트렌드, 3D 생태계 조성 등 다양한 주제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의 메이커봇의 최고 경영자인 조나단 자글럼은 ‘3D 생태계 구축 및 리딩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홀러스 리포트’로 유명한 테리 홀러스 수석 컨설턴트, 독일 EOS의 니콜라이 재퍼닉 부사장, 미국 유명 벤처캐피털(Asimov Ventures)의 타일러 벤스터의 기조연설 역시 적층 제조산업의 현재·미래를 조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