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 플러그인 없이 간편 결제 강점

페이게이트가 자사의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를 영국과 룩셈브르크, 실리콘 벨리 내 기업에서 도입한다고 밝혔다.

세이퍼트는 글로벌 금융계좌를 활용한 블록체인기반 웹표준 핀테크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특별한 플러그인 설치과정 없이 온라인 상점에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자금의 이체, 출금, 외환송금, 핀테크 기업의 입장에서는 집금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플러그인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신용카드 결제 기능이 준비돼 있으며, 상점의 상품제공 확인 후 페이게이트의 매매보호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거래를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에스크로 기능도 제공한다.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는 "이번에 오픈한 세이퍼트 홈페이지가 더 다양한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 플랫폼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좀더 빠르게 자사 서비스를 론칭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게 될 것이며 영국과 룩셈브르크, 실리콘 벨리에서도 세이퍼트가 활약할 기회를 마련하기로 결정하고 준비 중에 있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세이퍼트 플랫폼은 작년 하반기부터 ‘빌리’ 등 국내 핀테크 기업들과 협업모델을 속속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4일에는 15개 기업·대학이 모인 가운데 세이퍼트 뱅킹 플랫폼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