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신호/통신분야의 대표적 중소기업 ‘한터기술’과 글로벌 LTE-R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약식 체결

에릭슨엘지(Ericsson-LG)는 LTE-R 관련 경쟁력있는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을 발표하였으며 글로벌 LTE-R 플랫폼 사업 개발을 위한 중소기업 상생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에릭슨엘지가 높은 제품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철도 신호/통신 분야의 중소기업과의 협업에 나선다. 이는 글로벌 LTE-R 시장은 아직 생태계 형성의 초기단계에 있는 만큼 신속한 대응을 통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 솔루션의 확보를 통해 에릭슨은 향후 전개될 글로벌 LTE-R 시장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수 있는 End to End 솔루션을 강화할수 있게 될 전망이다.
 
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체결한

에릭슨엘지가 LTE-R관련 경쟁력있는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그 첫 번째로 최근 에릭슨엘지와 한터기술이 글로벌 LTE-R 사업 확장 MOU를 최결했다.

.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올 9월로 예정된 전세계 최대 규모의 철도 관련 전시회인 ‘이노트랜스 2016(InnoTrans 2016)’에 참가, 에릭슨 부스에서 양사의 장비를 이용한 엔드-투-엔드 LTE-R 솔루션 데모를 시연 할 예정이다.  

지난 5월12일 MOU 체결식에 참석한 한터기술 김동운 대표는 “LTE-R 사업 영역에서  글로벌LTE시장 1위인 에릭슨과의 협력이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한터기술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진출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요한슨 에릭슨엘지 CEO는 “한터기술과 같이 역량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들과 글로벌 LTE-R 사업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수 있는 좋은기회인 만큼 에릭슨의 글로벌 사업역량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협업 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