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가 자사의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13년부터 매년 발간 중인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자사의 사회책임경영 사례를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후지제록스 지속가능보고서

회사 측은 이번 보고서에 자사의 경영 방침과 비전, 공유가치뿐 아니라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성과까지 담았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자원순환활동 중 재제조에 대한 사례를 제시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소비자들로부터 사용이 끝난 자사 제품을 회수해 철, 알루미늄, 유리, 플라스틱 등 33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재활용하는 등 제품 기획부터 폐기까지의 전 과정의 통합 재활용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이를 통해 재자원화율 99.9%, 폐기율 0(제로)라는 성과를 4년 연속 달성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의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이번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사회책임경영의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한국후지제록스는 ‘CSR은 경영 그 자체’라는 기업 철학을 근거로 소비자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