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베이 홈엔터테인먼트용 NAS ‘DS216j’ 출시

NAS 솔루션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가정용 미디어 스트리밍과 파일 공유 및 백업에 적합한 NAS 서버 신제품 디스크스테이션 DS216j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베이 NAS 제품으로 FPU(floating-point unit)를 탑재한 듀얼코어 CPU로 가동된다. 특히 소비전력이 낮은 고효율 가정용 서버를 필요로 하는 가정 및 개인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시놀로지의 제품 담당 매니저인 제이슨 팬(Jason Fan)은 “DS216j는 시놀로지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업그레이드된 플랫폼,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며 “DS216j가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파일 공유 및 동기화, 데이터 백업을 위해 NAS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가정용 서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S216j의 메인 CPU는 썸네일 생성 속도를 높이는 FPU를 탑재함으로써 한층 강화됐다. 이는 초당 112.75MB 이상의 읽기속도와 초당 97.6MB 이상의 쓰기속도를 제공한다. 또 에너지 효율성을 고려해 설계된 DS216j는 최대 가동 시 14.85W의 전력만을 소비하고 동면 상태에서도 6.95W의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DS216j는 최신의 NAS 전용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SM)에서 가동된다. 멀티미디어 파일 공유에서부터 백업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DSM은 홈 엔터테인먼트에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