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웍스 VR’, ‘디자인웍스 VR’ 출시.. GPU 기반 지연 속도 감소, 쾌적한 VR 개발 환경 구축

엔비디아가 VR 콘텐츠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게임웍스(GameWorks) VR’과 ‘디자인웍스(Designworks) VR’ 1.0 버전을 공식 발표했다.

게임웍스 VR은 지포스 GPU를 기반으로 차세대 VR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 모음이다. VR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오큘러스, HTC를 비롯해 유니티, 에픽게임즈(언리얼), 크라이텍(크라이엔진) 등 유명 게임 엔진 개발사들과도 게임웍스 VR을 바탕으로 기술 협력 및 최적화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 엔비디아가 VR 콘텐츠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게임웍스(GameWorks) VR’과 ‘디자인웍스(Designworks) VR’ 1.0 버전을 공식 발표했다.

디자인웍스 VR은 게임웍스 VR을 기반으로 3차원 그래픽 API인 OpenGL에 대한 지원 강화와 전문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핵심적인 기능들이 추가됐으며 고품질의 V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전용 API 및 라이브러리, 관련 기능들을 포함한다.

게임웍스 VR, 디자인웍스 VR은 공통적으로 엔비디아의 ‘다중 해상도 셰이딩’(Multi-Resolution Shading) 기술 등이 포함된 포괄적인 API 세트 및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되는 다중 해상도 셰이딩은 시선이 집중되는 화면 중앙부와 주변부의 해상도를 달리하면서 동일한 이미지 품질로 최대 50%까지 성능을 향상시키는 렌더링 기술이다.

특히 두 SDK 모두 엔비디아의 지포스, 쿼드로 GPU 기반의 컴퓨팅 환경에서 VR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더욱 극대화된 성능 향상, 지연 속도(latency) 감소, 하드웨어 호환성 개선 및 360도 영상 방송을 가속화하는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윈도우 10을 위한 지원이 추가되는 등 운영 체재와의 호환성도 강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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