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이 드론의 인기가 날로 더해지면서 전체 RC(무선조정)제품 시장 점유율 중 드론 점유율이 2014년 43.7%에서 2015년 71%로 급상승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드론의 인기 요인에는 기존 RC 헬기보다 쉬운 조작성, 카메라 장착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가능 등이 있지만 최근 저렴한 중국산 제품의 시장 출시가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에누리는 분석했다.

김정민 에누리 가격비교 RC담담 CM은 “최근 10만원 미만의 저렴한 보급형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이면서 드론시장이 급격하게 활성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에누리 가격비교 드론 시장 점유율.

현재 에누리 가격비교 판매량 기준 드론 제품 점유율을 살펴보면 중국 기업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중국 기업 ‘시마’가 점유율 73.1%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같은 중국 기업인 ‘치어슨(Cheerson)’이 점유율 12.2%로 2위를 기록 중이다.

점유율 1위인 시마는 10만원 안팎의 X8 시리즈와 5만원 안팎의 X5 시리즈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모델 별로 카메라의 유무나 스마트폰 연동 등 특수 기능에 차별화 된 제품들을 다양하게 판매 중이다.

시마와 함께 국내 드론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치어슨은 손바닥보다 작은 초소형 드론인 CX-10을 통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키덜트 문화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드론을 구입하고 있다”며 “드론을 구매할 예정이거나 구매한 소비자들은 안전한 드론 비행을 위해서 주의사항을 꼭 숙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드론을 포함한 다양한 RC제품들을 제조사별, 기능별, 가격별로 검색해 제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