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유연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제공

▲ 넷앱이 '인사이트 2015'에서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 비전을 밝히고 관련된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개했다.

넷앱(NetApp)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0월12일(현지시간)에 개최된 연례 최대행사 '인사이트 2015'에서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 비전을 실현할 솔루션과 서비스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데이터 패브릭은 기업이 데이터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넷앱의 비전으로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유연성, 탄력성 및 편재성을 그대로 활용하면서도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솔루션에 종속되지 않도록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다.

리 캐스웰 넷앱의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디지털 데이터의 관리는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기업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핵심"이라며 "데이터 패브릭 비전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비용과 위험요인을 낮추면서 성능을 높이고 용량을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IT운영상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앱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패브릭 솔루션 에센셜(Data Fabric Solution Essentials)'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섀도우 IT(기업의 감시 및 통제영역에서 벗어난IT) 통제권 획득 및 재해복구 역량 개선 등을 지원한다.  

'데이터 패브릭 인에이블먼트 서비스(Data Fabric Enablement Services)'는 기업이 자체적인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넷앱은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워크로드를 판명하고 기업이 IT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도록 아키텍처 디자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온탭(Cloud ONTAP)은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구축을 신속히 할 수 있도록 데이터 보안, 추가적인 미디어 지원, 간편한 용량 확장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넷앱 알타볼트(NetApp AltaVault)'는 보안을 강화시켜 주는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복구 속도를 높이고, 위험 요인을 줄이며, 백업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할 수 있다.

한편 넷앱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파트너로 등록됐음을 강조하며 그간 다양한 클라우드 프로바이더와의 관계를 확장해 왔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