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의료용 모니터에 비용 효율적인 방식 무선 비디오 연결 지원

래티스 반도체의 자회사 사이빔(SiBEAM)이 60GHz 이상의 밀리미터파 대역에서 동작하는 새로운 와이어리스HD(WirelessHD)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 모듈을 발표했다. 

WirelessHD 칩셋을 기반으로 한 이 모듈은 1080p 비디오 스트림을 시각적 손실 없이 최대 60fps 속도로 전송하며 케이블이 안전에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는 의료 또는 산업 환경에서 비디오 케이블을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 사이빔이 60GHz 이상의 밀리미터파 대역에서 동작하는 새로운 와이어리스HD 모듈을 발표했다.

무선 연결 방식이라 비디오 케이블을 유지관리 및 살균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클린룸 환경에서 소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다르코 스폴자릭(Darko Spoljaric) NDS 서지컬 이미징(NDS Surgical Imaging)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WirelessHD 모듈을 NDS의 무선 비디오 트랜스미터와 수술용 디스플레이 제품 라인에 통합해 디스플레이 제품과 내시경 카메라 간에 탁월한 품질의 견고한 HD 비디오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이빔의 WirelessHD MOD6320-T 트랜스미터와 MOD6321-R 리시버 모듈은 호스트 보드와 연결되며 HDMI® 소스와 디스플레이 간 무선 비디오 연결을 제공한다. 무선 관련 각종 규제에 대한 승인을 받은 이 모듈은 무선 시스템 설계에서 무선 성능 설계, 테스트, 호환성 표준과 관련한 복잡성을 크게 줄여준다. 

사이빔의 데이비드 쿠오(Daivd Kuo)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사이빔의 모듈 제품들은 60GHz WirelessHD 기술을, 기존의 소비가전 및 모바일 제품의 성능을 넘어 제로에 가까운 지연과 무선 고대역폭 비디오가 일상적인 동작을 대폭 향상할 수 있는 산업 및 의료 기기 분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