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폼팩터에 탑재 가능한 임베디드 그래픽 솔루션 출시

AMD가 다양한 종류의 폼팩터에 탑재 가능한 AMD 임베디드 라데온(Radeon) 제품군을 새롭게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군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그래픽 처리 능력과 연산 성능 향상을 목표로 설계됐으며 AMD가 개발하는 임베디드 기술을 대표하는 솔루션이다.

▲ AMD가 다양한 폼팩터에 적용 가능한 임베디드 라데온 제품군을 새롭게 공개했다.

AMD는 이번 신제품 라인업을 통해 성능과 전력 효율성까지 개발자가 추구하는 다양한 설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층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군은 192 GFLOPS에서 3 TFLOPS의 단정밀도 연산 능력, 20W에서 95W 이하의 전력 소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양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멀티칩 모듈(MCM)과 모바일 PCIe모듈(MXM), 일반 PCIe 규격으로 출시되며 이중 MCM 솔루션은 AMD를 통해서만 단독 제공된다. 

새롭게 출시된 모든 제품은 더욱 확장된 기능과 제품 수명을 제공하며 성능과 전력 소비, 그래픽 메모리 용량 면에서 고객들이 요구하는 균형 잡힌 구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제품은 초고성능, 고성능, 전력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세 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우선 초고성능 제품은 AMD 임베디드 라데온  E8950MXM 모듈이 탑재, 가장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임베디드용 GPU 제품이다.

AMD 임베디드 라데온 E8870 시리즈(MXM, PCIe 방식)는 고성능 제품군으로 출시, 대부분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히 구동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효율 제품군으로 분류되는 AMD 임베디드 라데온 E6465 시리즈(MCM, MXM, PCIe 방식)는 저전력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스콧 에일러(Scott Aylor) AMD 임베디드 솔루션 부분 총괄 부사장은 “최근 임베디드 시스템에서도 풍부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 환경이 구현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더 크게 부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새롭게 추가된 AMD 임베디드 제품군을 통해 개발자들은 4K 다중 디스플레이, 3D 및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등을 구현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현장감 넘치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GPU가 제공하는 강력한 연산 능력을 통해 극한의 병렬 연산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