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전 및 기술창업 지원.. 공동 R&D 추진

▲ ETRI는 한국뉴욕주립대와 1일, ETRI 대회의실에서 기술이전 및 기술창업지원, 해외공동 R&D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중앙 좌측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 우측 ETRI 김흥남 원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는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교육기관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ICT관련 기술협력을 위해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ETRI는 10월1일 대전 본원에서 양기관 간 업무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고 ICT분야서 기술창업지원 및 해외 공동 R&D사업 등 공동 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향후 추진할 주된 협력분야로는 ▲ICT분야 인력교류, 기술이전 ▲공동교육 및 연구수행 ▲국내·외 기술창업지원 등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해외 공동 R&D사업 등에 대한 협력이 주요 골자다.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ETRI의 선진 ICT를 대학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 학생들이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최고의 연구원들이 지도하는 만큼 시너지도 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흥남 ETRI 원장도 “진정한 글로벌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뉴욕주립대와 협력하게돼 기쁘다”며 “향후 뉴욕주립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술창업이나 해외공동 R&D 발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양기관은 매년 교육 등을 통한 인력교류는 물론 기술교류회 개최 및 공동교육과 연구수행,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등 합의된 협력내용을 바탕으로 양 기관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