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로 집안 모니터링 가능한 카메라 소개

최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IP CCTV 보안 카메라에 대한 니즈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IP CCTV 보안 카메라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로 외부에서 언제든지 집안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곧 시작되는 추석연휴에 기승부릴 빈집털이범을 대비해 집안 안전을 책임져줄 것으로 점차 각광받고 있다.

새로텍, 480시간 이상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 ‘IPCAM-1000G’

새로텍의 스마트 IPCAM(IPCAM-1000G)는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한 원격 제어로 주·야간 언제든지 실시간 고화질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 세로텍 IPCAM-1000G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영상을 감시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이전 모델인 IPCAM-1000 보다 한층 스마트하고 강력해진 하드웨어 성능에 더욱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IPCAM-1000G는 100만 화소(1280 x 720p)의 고해상도로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PC는 물론 스마트폰 전용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해상도로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감시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으로 상하 좌우 카메라 방향을 자유롭게 조정해 360도 전 방위 감시를 할 수 있으며 이미지는 최대 5배까지 디지털 줌 확대를 지원한다. 멀티뷰 기능으로 최대 4개까지의 스마트폰으로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다.

IPCAM-1000G는 하이실리콘(HiSilicon) 고성능 CPU인 Hi3518E를 채택해 동작처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최대 64㎇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해 480시간 이상 연속 녹화 저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국제표준규격의 최신 버전 OnVIF 2.1을 지원해 NVR과 호환성·연결성이 뛰어나 더 많은 영상을 녹화,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렌즈를 중심으로 10개의 강력한 적외선 LED를 탑재해 빛이 전혀 없는 환경이나 야간 영상 촬영 시에도 사용 가능하며 천장이나 벽에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스탠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와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IP 카메라 ‘토스트캠’

NHN엔터테인먼트의 토스트캠(TOAST CAM)은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IP 카메라다. 와이파이 기반의 IP 카메라로 사물 인터넷(IoT)을 활용할 디바이스에 최적화됐다.

IDC(Internet Data Center)에 모든 콘텐츠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IP 카메라 토스트캠은 실시간 및 최대 365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타임라인 기능, 도난·파손·분실의 우려가 없는 안정적인 저장 기능, 모든 기기(안드로이드폰&패드·아이폰&패드·PC)에서 가능한 영상확인 기능, 소리·특정영역 움직임 감지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00만 화소의 풀(Full)-HD 고해상도 영상 제공과 130도의 넓은 화각, 와이파이 듀얼밴드 적용, 실시간 알림, 적외선 라이트, 양방향 오디오도 토스트캠의 특징이다. 이 제품은 QR코드로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엑시스, 합리적인 가격에 선명한 영상 제공하는 ‘엑시스 M1054’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이하 엑시스)가 선보인 엑시스 M1054는 가정집의 영상 감시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탑재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HDTV 720p 및 1메가픽셀의 선명한 화질과 작고 스마트한 디자인이 적용돼 가정에서 사용하기 알맞다.

특히 이 제품은 어둠 속에서도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수동형 적외선(PIR) 센서와 스피커·마이크, 그리고 흰색 LED 조명이 탑재돼 있다.

적외선 센서가 침입 행위를 감지하면 LED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녹음된 경고 메시지가 재생되며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사용해 원격 통신과 청취도 가능하다.

또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지원해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PoE외에 어댑터로도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엑시스 M1054와 함께 제공되는 영상 관리 솔루션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을 이용하면 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감시영상을 볼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휴가로 장기간 집을 비워도 언제든지 집안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의 경우 반려동물이 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디지털존, 국내 서버 운영 홈CCTV 보안 IP카메라 ‘위보캠 100-HD’

디지털존의 전략사업본부에서 선보인 홈CCTV 보안 네트워크 IP카메라 위보캠(WeVOCAM) 100-HD는 1M 픽셀(Pixel) HD급 영상과 상하(Pan) 120도, 좌우(Tilt) 355도를 지원한다.

100% 국내 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의 출시된 IP카메라 제품과는 달리 복잡한 포트포워딩, DMZ 등의 설정 필요 없이 2단계의 간단 설치가 가능하다.

특히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NVR 11AC 공유기(W1204NS NVR)를 통해 녹화 영상을 1년 365일 이상, HDD 용량에 따라 무제한으로 저장하고 스마트폰으로 저장된 녹화 영상을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녹화된 파일을 전송하는 FTP서버의 기능도 지원된다.

또 이를 구동하는 스마트폰 앱 위보캠은 안드로이드·iOS를 모두 지원하는 앱(App)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한글 소프트웨어를 국내 기술로 심플하게 구현하고 풀 터치(Full Touch) 기능을 통해 IP카메라의 상하좌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2단계 간단 설치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탑재했다.

더욱이 카메라장비 통신 표준 프로토콜(Onvif 2.0)을 적용했으며 스마트폰 푸시알림, 양방향 음성대화, 선명한 야간식별(IR LED탑재), 동작인식, 355도의 넓은 화각, NVR공유기를 통한 무제한 영상 녹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4대 동시 모니터링은 물론, PC용 소프트웨어는 최대 64대의 IP카메라까지 동시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유니콘정보시스템, 손쉽게 설치하는 홈CCTV ‘큐캠-N3’

유니콘정보시스템의 큐캠(QCam)-N3은 추가설정 없이 외부에서도 바로 연결이 가능한 P2P를 지원하며 단 1분 안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무선·유선랜을 연결해 사용하는 100만화소 고화질 1280×720HD급 비디오 화면을 지원해 실시간 현장 확인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움직임을 스스로 감지, 수동 녹화, 예약 녹화를 할 수 있으며 좌·우 330도, 상·하 90도 회전해 빈틈없는 감시가 가능하고 스마트기기나 PC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 TF카드를 연결하면 자체 저장이 가능하며 내장된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카메라가 설치된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전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카메라다.

더불어 IR센서와 9개의 LED를 장착돼 불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적외선 촬영이 가능해 철두철미한 보안기능을 지원, 안심하고 외출을 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큐캠-N3은 PC전용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해 최대 16대를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앱을 설치해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감시가 가능하다.

또 동영상 압축에 뛰어난 H.264코덱을 지원해 와이파이, 3G, LTE 등의 모든 무선통신망을 통해서도 끊김 없이 작동이 되며 마이크로SD·TF슬롯이 장착이 돼 최대 32G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웨이투텍, 360도 전방위 감시 가능한 ‘WTT-VD470F’

웨이투텍의 12메가픽셀 반달 프루프 어안(Fisheye) 네트워크 카메라인 WTT-VD470F는 울트라(Ultra)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360도 전방위 감시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어안렌즈를 장착해 360도 전방위 감시가 가능할 뿐 아니라 2분할 파노라마, 4분할 등 다양한 화면 모드로 음영지역 없는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기존의 여러 대의 카메라로 감시한 영역을 WTT-VD470F 한 대로 커버가 가능해 설치 편의·효율성이 매우 우수하며 특히 12메가픽셀(4000x3000)의 초고해상도(Ultra HD) 이미지를 통해 4분할 시에도 4개의 영상이 각각 HD급을 유지해 기 출시된 경쟁 제품들의 약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화면 분할·왜곡보정(Dewarping) 기능을 내장한 뷰어(Viewer)는 분할된 각각의 이미지의 팬(Pan)·틸트(Tilt)·줌(Zoom) 기능도 포함해 넓은 영역의 모니터링을 효율적으로 수행이 가능하다.

또 양방향 음성과 각종 디지털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