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N과 협약 체결, 오는 10월 론칭 목표 협력 나서

▲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KTH 김정현 융합커머스본부장, KTH 오세영 사장, KBSN 최철호 사장, KBSN 박정미 콘텐츠 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H와 KBSN이 8월11일 상암동 KBSN 사옥에서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올레tv 플랫폼에서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의 주요 채널을 대상으로 각 채널 특성에 맞는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해 오는 10월 론칭할 계획이다.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시청 중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프로그램과 연동된 쇼핑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실례로 KBSN 스포츠 채널의 경우 야구 생중계 중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피자 등의 배달 상품이나 야구 관련 상품을 노출해 시청자가 리모컨으로 누르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KBS 드라마와 joy 채널의 경우 시청률 및 시청자 데이터를 분석해 시간대와 고객 그룹별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을 선정,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상품은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의 주요 상품과 채널별 소구력이 높은 상품을 선정해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오세영 KTH 사장은 “연동형 T커머스는 프로그램 시청 중 필요한 상품 정보 조회는 물론 간편하게 결제까지 할 수 있는 대표적인 T커머스 차별화 서비스로, 이러한 서비스를 KBSN 시청자에게 우선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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