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력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효율성 제공

▲ ST가 최고 20kHz까지 동작하는 모든 전력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650V IGBT ‘M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650V IGBT 신제품 M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ST가 새롭게 출시한 IGBT 디바이스는 설계 시 HVAC 모터 드라이브,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UPS), 태양 전력 컨버터와 하드 스위칭 회로 토폴로지에서 최고 20kHz까지 동작하는 모든 전력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M 시리즈 IGBT는 ST의 3세대 트렌치 게이트 필드 스톱(TGFS) 저손실 기술 기반으로 새로운 트렌치 게이트와 특수 설계된 P-N-P 수직 구조의 조합을 통해 전도 손실과 스위치 오프 손실 간에 최상의 균형을 구현하며 디바이스의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돕는다.

특히 시작 접합 온도 150도에서 최소 6마이크로초(µs)의 단락 강도 시간(SCWT), 175ㄷ로 확장된 최대 작동 접합 온도, 폭 넓은 안전 동작 영역(SOA)과 같은 특징은 전력 소비가 큰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수명을 늘리고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높은 수준의 유연성(softness)과 순방향 전압강하를 낮게 유지하면서 빠른 복구에 최적화된 차세대 환류 다이오드(free-wheeling diodes)와 같은 패키지로 제공돼 스위치 온(switch-on) 손실은 줄이면서 EMI 보호에 탁월하다. 

조밀한 파라미터 배치와 VCE(sat) 정온도계수(PTC)로 전력 조건이 높아도 안전하게 병렬 사용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M 시리즈는 높은 주파수(최고 60 kHz)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650V IGBT HB 시리즈를 보완하는 제품으로 10A 및 30A의 정격 전류 제품이 TO-220, D2PAK 및 TO-247 LL 롱 리드(long-lead) 등 다양한 패키지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