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튼이 UL 1741 표준 규격에 부합하는 1kV 태양광 DC 차단 재결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튼 일렉트리컬 코리아가 업계 최초 UL(Underwriters Laboratories) 1741 표준 규격에 부합하는 1kV 태양광 직류(DC) 차단 재결합 솔루션을 23일 출시했다. 1741 표준 인증은 독립형·계통 연계형 전원 분산 시스템에서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튼의 파워 엑스퍼트(Power Xpert) 태양광 직류 차단 재결합 장치는 다수의 결합 장치로부터 태양광 인버터로 분산이 가능한 하나의 메인 버스(Buss)나 공급으로의 유입 전력 통합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노동력과 원료비용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시스템 효율을 유지시키기 위해 전압과 전력 손실을 방지한다.

또 파워 엑스퍼트(Power Xpert) 태양광 직류 차단 재결합 장치는 이튼의 폭넓은 PV가드(PVGard) 태양광 회로 차단기를 기반으로 한 맞춤 제작을 통해 사용 환경 유연성과 장비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1kV 직류 정격전압은 고전압 태양광 설비에 대한 안정적인 성능과 접지/비접지 또는 양극성 시스템으로 구성이 가능한 유연한 설계를 갖췄다.

솔루션은 모든 인버터의 최대 600A의 입력 전류와 4kA의 출력을 지원한다. 출력은 단일 정렬 출력(견인 구역), 구조당 출력, 차단기 입력당 개별 출력 세 가지 중 하나로 선택 가능하다.

박평원 이튼 일렉트리컬 동북아시아 총괄 대표는 “이튼은 고객의 시스템 요구 사항에 대한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태양광 주변장치(BOS)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며 “고전압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직류 차단 재결합 장치는 태양광 발전 기반 시설의 안전성과 성능 향상을 위해 통합된 회로 보호 기능을 갖춰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