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북·인화 앱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 소개

휴가 사진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여름 바캉스 기간을 맞아 사진 잘 찍는 법만큼 ‘어떻게 사진을 보관할 지’에 대한 방법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7~9월 기준) 포토북 연 주문건수가 2013년 대비 지난 2014년의 경우 약 50% 이상 늘면서 여름철 휴가 사진을 포토북으로 제작하거나 디지털 사진 인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해마다 증가하는 중이다.

대표적인 사진 보관 방법 중 하나인 포토북은 한 장씩 인화해 양장 앨범에 꽂던 과거의 향수와 스마트 시대의 편리함을 결합한 서비스로 대중적인 인지도와 사용빈도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소비적인 성격이 커진 사진에 아쉬움을 느낀 소비자들의 선택이 높다.

▲ 이어앨범은 촬영 일자, 시간, 장소 등 순서대로 포토북 레이아웃을 나열함으로써 사진을 보다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후지필름의 이어앨범(Year Album)의 경우, 기존 포토북의 DIY(Do It Yourself) 특성에 스마트한 편의성이 눈여겨볼 만한 요소다.

후지필름의 독자적인 이미지 기술을 바탕으로 사진을 분석해 촬영 일자, 시간, 장소 등 순서대로 포토북 레이아웃을 나열한다. 또 흔들린 사진이나 연사를 분류해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선별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4천만 명에 돌파하면서 스마트폰 사진촬영 인구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스마트폰 속 사진을 PC에 옮겨 저장하는 수고스러움을 매번 거치지 않고도 간편하게 출력하는 서비스도 늘어나고 있다.

LG유플러스 사진 전문 서비스인 아이모리는 사진인화부터 액자 등 관련 액세서리 구입까지 사진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앱 하나로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 인화는 3X5 크기가 109원을 시작으로 8X10 크기의 1000원까지 다양한 사진 사이즈로 제공한다.

사진을 찍은 현장에서 출력해볼 수 있는 휴대용 포토프린터 제품도 대중의 호응이 높다. 한국후지필름인 피킷(PICKIT) 플러스는 스마트폰 정도 크기와 무게에 휴대성과 세련된 스퀘어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다.

빛과 물, 습기에 강한 염료승화형 출력 인화 방식으로 색 재현력이 뛰어나며 장시간 보관이 가능하다. 와이파이(Wi-Fi)와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지원하며 일체형 카트리지 교체 방식을 갖춰 사용 편의성도 제공한다.

사진 찍고 저장되는 동시에 무제한으로 사진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등장했다.

구글이 선보인 구글 포토는 사진과 동영상을 무제한 무료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스마트기기에 사진을 올리면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카테고리를 알아서 정리해주고 동영상까지 제작한다. 또 장소와 인물별로 사진을 자동 분류하는 등 다양한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 홍보담당자는 “일상 속에서 사진을 잃어버리고 속상함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여행 사진의 경우, 다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훼손되면 아쉬움이 크게 느껴지는 만큼 사진을 한 장씩 넘겨보는 감성에 스마트한 기술력을 입은 다양한 사진 활용 방법을 활용해 올 여름 휴가철 사진부터는 똑똑하게 보관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