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UHD1·CJ UXN 채널 신규 제공…인기 드라마·영화·예능 등 시청 가능

KT가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를 통해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 올레tv는 기존 스카이UHD2(구 스카이UHD) 채널에 더해 1일부터 스카이UHD1와 CJ UXN 채널을 신규 제공한다.

그간 UHD 채널은 클래식, 네이처, 힐링 전문으로 IPTV와 케이블 사업자를 통해 제공되며 시청자 층이 제한적이었다. 이에 올레tv는 국내외 드라마 및 예능, 영화를 위주로 한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추가 제공해 보다 대중성 있는 콘텐츠를 24시간 내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 KT가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기가 UHD tv’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추가, 총 3개의 UHD 전용채널을 제공한다.

스카이UHD1는 하우스오브카드 등 화제의 드라마는 물론, 액션, 드라마, 스릴러 장르의 인기영화를 함께 서비스하는 영화/오락 전문 UHD 채널이다.

CJ UXN 채널은 CJ E&M이 판권을 확보한 UHD 콘텐츠 제공 채널로 명량, 설국열차 등 국내영화와 꽃보다 할배, 미생과 같은 예능, 드라마가 편성된다. 이들 채널들은 같은 날 출시되는 기가 UHD tv 스카이라이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이용자들이 UHD 영화와 드라마, 오락, 다큐 작품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레 기가 UHD tv는 지난 달 새롭게 선보인 pre-UHD 기술 적용으로 일반 HD 채널도 원본 그대로의 선명한 화질로 제공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