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솔루션 기업 큐빗이 독일의 패션그룹인 게리 웨버(GERRY WEBER)가 실시간 위치추적이 가능한 최첨단 RFID 솔루션인 ‘스타시스템’을 지난 2013년 도입 후 재고 관리 효율성이 높아져 매출이 30% 증가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의류 입·출고 및 재고 관리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던 게리 웨버는 각 매장마다 큐빗 스타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그 결과 스타시스템의 RFID 기술을 활용해 입·출고 물량 이력 및 수량 파악이 가능해졌고 검수 시간도 단축시켰다. 

재고 물량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재고 관리를 위한 비용과 시간이 줄어들었으며 매장에서 고객 응대 시간을 단축 시켜 판매 실적을 높일 수 있게 됐다.

게리 웨버 관계자는 “재고 위치 및 수량 파악이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되니 매장 관리에 최적의 시스템”이라며 “특히 재고가 있는데 진열장에서 누락된 상품을 찾거나 사이즈를 바로 찾아 빠르게 고객에게 응대할 수 있어 판매 기회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큐빗의 스타시스템은 태그 인식거리와 인식률을 크게 향상시킨 RFID 솔루션으로 실시간 추적(RTLS)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태그가 부착된 사물의 이력 및 위치파악이 가능하다. 스타시스템의 핵심기술은 나사(NASA)의 무선데이터 통신전송 시스템을 응용한 기술로 장애물에 관계없이 200m까지 태그인식이 가능하다. 

김종우 큐빗 대표는 “스타시스템이 도입된 의류·신발 등 소매 기업의 경우 본사가 창고를 포함해서 전 매장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상품에 대한 추가 생산, 재고 물량 수거 및 할인 행사 등 의사결정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