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분리 보안 PC ‘테트라 시리즈’ 사업권 확보 기반 공공·금융·교육시장 공략

▲ MDS테크가 인프론티브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망분리 PC 시장 공략에 나선다.

MDS테크놀로지(이하 MDS테크)가 국내 IT업체인 인프론티브와 ‘테트라(TETRA) 시리즈’ 제품군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 국내 망분리 보안 PC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것을 밝혔다.  MDS테크는 이번 계약으로 KVM 일체형 미니 PC인 테트라-D와 저전력 미니 PC제품인 테트라-M 등 테트라 제품군에 대한 총판권을 확보하고 시장을 개척해 갈 예정이다. 

테트라-D는 최근 공공, 금융기관에서 도입이 확산되고 있고 초소형 절전형 망분리 PC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업무망과 인터넷망 간 전환이 용이하도록 KVM 스위치가 보드에 일체화된 미니 PC로 국내 특허를 보유한 제품이다.

또 미니 PC 테트라-M은 기존 업무 환경 및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환경에 적합하도록 초절전, 저발열,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됐다. 인프론티브가 직접 설계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발열 및 내구성이 문제시 되었던 중국산 중심의 미니 PC시장을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한수원 해킹 사고를 계기로 망분리 보안 PC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MDS테크는 그간 축적된 기술 역량과 폭넓은 사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공·금융·교육시장 등에 망분리 보안 PC를 공급해나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