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공유기·블루투스 스피커·액션캠·프로젝터 등 편리하고 알찬 여행 도와

노동절과 어린이날을 포함, 이른바 ‘황금연휴’가 낀 가정의 달에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들이 많다. 자녀와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이 위한 여행. 보다 편리하고 알찬 여행을 도울 IT기기를 점검해본다.

원활한 인터넷 사용 돕는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가족 여행 시, 펜션이나 호텔 등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 가면 난감해진다.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사용이 불편해지기 때문.

▲ 새로텍의 에어스토어 F-ABU2는 여행 시 원활한 인터넷 사용을 돕는다.

새로텍의 에어스토어 F-ABU2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 등 3가지 기능을 갖춰 이러한 여행에 제격이다.

이 제품은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와이파이존을 간편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와이파이 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고 USB 외장하드는 물론 USB 메모리, 디지털카메라, 플래시메모리 카드 등의 USB 저장장치를 인식해 동영상, 음악, 사진,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더욱이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결합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즉석 사진 출력 돕는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

▲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쉐어는 여행 시 멋진 경치를 그 즉시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다.

여행에서 남는 것은 역시 사진이다. 최근 멋진 경치나 셀카를 찍고 바로 출력하고 감성을 기록할 수 있는 즉석카메라와 스마트기기의 성능이 결합된 모바일 포토프린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쉐어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다. 프린터 출력이 아닌 사진인화 방식으로 사진의 색감과 보존성이 높다.

또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린터 간의 이미지 전송뿐 아니라 테두리넣기, 글자삽입 등의 편집기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외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와 연동해 간편하게 인화할 수 있어 유용하다.

편리하게 음악 즐기는 휴먼웍스 ‘터치앰프 팝’

여행 중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겐 터치앱프 팝이 제격이다. 신기술 무선 스피커인 터치앰프 팝은 니어파(NearFA) 무선 기술을 적용해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음향 재생이 가능하다.

▲ 터치앰프 팝은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즐겁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니어파 기술로 완전한 무선 상태에서도 사운드 증폭이 가능하다. 모든 방향으로 사운드를 전달하는 무지향성 스피커를 내장해 360도 전 방향의 생생한 사운드도 감상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외장 스피커를 탑재한 기기 모두 사용할 수 있다. AUX 케이블 연결로 외장 스피커가 없는 MP3, PMP나 올려놓고 쓸 수 없는 PC, 노트북까지 다양한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가정용뿐 아니라 캠핑, 페스티벌, 여행용으로 음질 좋은 휴대용 아웃도어 스피커를 찾는 이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야외극장처럼 영화감상하는 LG전자 ‘미니빔 TV’

영화를 좋아하는 가족이라면 LG전자의 미니빔 TV를 활용해 보자.

▲ 미니빔 TV은 장시간 관원 교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미니빔 TV는 LED를 광원으로 쓰는 프로젝터로 TV 튜너를 내장해 안테나만 있으면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3만시간을 제공하는 LED 수명으로, 광원 교체 없이 하루 8시간씩 10년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그중 PF1500은 풀HD 해상도에 최대 1400안시루멘의 밝기, 15만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해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고, 4코너 키스톤과 줌 기능을 탑재해 직사각형 모서리 보정, 영상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능으로 사운드바, 스피커 등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음향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다.

멋진 영상 화면 담아내는 초소형 액션캠 새로텍 ‘폴라로이드 큐브’

최근 여행자들 사이로 액션캠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액션캠은 팔이나 모자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실감나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IT기기다.

▲ 새로텍 ‘폴라로이드 큐브’는 멋진 영상을 화면에 담아내는 초소형 액션캠으로, 여행 추억을 보다 알차게 간직할 수 있다.

새포텍의 폴라로이드 큐브는 가볍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여성 여행객이라도 쉽게 들고 다니며 활용할 수 있다. 작은 외양에도 불구하고 풀 HD로 30 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124도의 광각렌즈가 장착돼 있어 일상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영상에 넓게 담아낼 수 있다.

또 동영상뿐 아니라 6MP(3328x1827) 사이즈의 스틸 사진 촬영을 지원해 사진으로 여행 모습을 간직할 수 있으며, 제품 상단의 다기능 버튼 하나로 전원 ON, OFF와 동영상 촬영, 사진 촬영 등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