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시대 이끌 IT 인재 양성 위한 활동 다각화

시스코가 만물인터넷 시대를 이끌 IT 인재 양성 지원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

시스코는 지난 23일 ‘여학생을 위한 ICT데이(Girls in ICT Day)’를 기념해 전 세계 50개국에서 3000여명의 여학생과 함께 IT 전문가로서의 꿈을 독려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여학생을 위한 ICT데이는 매년 4월 넷째 주 목요일로, 보다 많은 여성들이 IT 전문가로서의 삶을 꿈 꿀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UN 산하의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제정한 기념일이다.

▲ 시스코가 지난 23일 ‘여학생을 위한 ICT데이’를 기념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기념한 행사를 시스코는 올해 3회째 개최했다. 올해는 세계 각국에서 1000여명의 임직원을 동원, IT 전문가를 꿈꾸는 여학생 300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네트워킹 및 ICT 분야에서 30여년 경력을 자랑하는 자사 여성 엔지니어의 강연을 진행했다.

국내는 숙명여자대학교, 인천대학교, ICT 특성화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총 80여명의 여학생들이 참여했다. 본 행사는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개최됐으며, 시스코의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을 통해 인천대학교 여학생 30여명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시스코 만물인터넷 혁신센터에서 숙명여자대학교 행사장으로 원격 연결됐다.

이날 학생들은 현장을 직접 찾은 시스코 코리아 임직원뿐 아니라, 시스코 웹컨퍼런싱 툴인 웹엑스로 연결된 10여 명의 임직원들과 멘토링 및 강연 시간을 갖고 IT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정보와 조언을 받았다.

한편 시스코는 만물인터넷 시대의 네트워크가 경제 성장, 협업, 사람들간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매김하면서 네트워크 전문가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양성을 적극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또 오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국내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커톤을 개최,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등 IT 인력 양성 지원을 위한 활동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