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대학원생 FPGA 설계능력·창작능력 장려

알테라가 지난해에 이어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를 국내에서 3번째로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알테라의 영업 및 기술지원 파트너사인 엑시오스(Axios)와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서 현재 온라인 등록 접수 중이다.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는 알테라의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알테라 FPGA를 이용해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고취하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FPGA 설계역량을 발굴해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 알테라가 지난해에 이어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를 국내에서 3번째로 개최한다.

이 콘테스트의 수상자는 공식적인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리포트 제출 후 우승팀을 선정한 뒤 당일 작품발표와 함께 순위가 결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참여 가능하다. 각 개인이나 팀은 7월 17일까지 콘테스트랜딩페이지(www.axios.co.kr)를 통해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8월 15일까지 제 1차 제안서를 제출해야만 한다.

모든 디자인 제안서는 알테라코리아와 엑시오스로 이뤄진 위원회에서 심사 및 평가된다. 8월 21일까지 35개의 우수디자인 제안서를 선정, 1차 심사를 통과한 개인/팀 가운데 11월 30일까지 제출된 최종 프로젝트 중 8팀의 우수작품을 수상자로 결정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개인/팀에게 제공되는 1개의 알테라 DE1-SoC 개발 및 교육보드를 기반으로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이 참가생들에게 주어진 최종 프로젝트다. 시상식은 12월 22일에 진행되며 이날 선정된 8팀은 작품발표회를 통해 채점평가단에 의해 순위를 결정짓게 된다.

이번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의 참가신청은 4월 20일부터 엑시오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