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커피빈, 웹툰 활용 기부 캠페인 진행…한정판 기브카드 구매 시 해피빈 기부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과 커피빈이 ‘2015 기브 이즈 패션(Give is Fashion) 기부와 커피, 즐거움을 더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용자가 커피빈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기브카드(4만원)를 구입하면 커피빈이 판매된 기브카드 한 장 당 4000원의 금액을 해피빈에 기부한다.

▲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과 커피빈이 ‘2015 기브 이즈 패션 기부와 커피, 즐거움을 더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 웹툰 작가들도 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웹툰 작가들은 캐릭터 사용료를 받지 않고 기브카드에 작품의 인기 캐릭터를 제공한다.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새로운 작가가 참여할 예정다. 이며 4월에는 조석 작가의 웹툰인 마음의 소리 캐릭터가 기브카드와 함께 4월 19일까지 커피빈 매장에서 판매된다. 구매자가 기브카드에 있는 일련번호를 커피빈 앱에 등록하면 무료음료쿠폰 1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최인혁 해피빈 대표는 “기부가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일이 아니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경험”이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자연스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향후 더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해피빈과 커피빈은 4월 30일까지 캠페인 페이지 하단의 댓글 코너를 통해 기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양사는 댓글로 아이디어를 남긴 사람 중에 10명을 추첨해 마음의 소리 캐릭터 인형을 증정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