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폴링(polling) 기반 클라우드 성능 및 보안 기능 향상

시놀로지가 NAS 운영체제로 널리 알려진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5.2 베타 버전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DSM 5.2는 흥미로운 최신 기능과 새로운 운영체제 보안을 통해 클라우드를 보다 효과적이며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NAS 운영체제다.

새롭게 출시된 DSM 5.2 베타 버전은 도커(Docker)를 통합해 최소한의 시간과 자원으로 개발자들이 더 많은 양의 시놀로지 NAS용 애플리케이션을 출하하고 사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도록 돕고, SSO 서버를 통해 사용자들이 단 한 번의 로그인으로 동일한 도메인의 모든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며 파일 스테이션으로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결해 추가적인 대역폭을 쓰지 않고도 파일을 탐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스마트 폴링(polling) 기술을 통해 클라우드 스테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네트워크 트래픽과 서버오버헤드를 감소시킬 뿐 아니라 파일 버전 수를 공유 폴더에 따라 마음대로 설정하고 아마존 S3나 웹DV와 호환이 가능한 경우 외에 퍼블릭 클라우드와 동기화 할 경우 한쪽 방향으로만 작동하도록 설정해 파일을 즉시 외부의 백업 공간으로 전송함으로써 정보 노출을 막는다.

더불어 새로운 파일 탐색 기능을 통해 과거의 백업으로부터 공유 폴더 전체가 아닌 하나의 파일만 복구하는 것을 가능케 하며, 지정된 용량을 초과했을 경우 과거의 백업 데이터 및 iSCSI LUN 스냅샷을 자동으로 작동시킨다.

이외에도 DSM 5.2는 태스크 매니저 및 멀티미디어 기능, 악성 소프트웨어가 승인되지 않은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보안 기능을 갖췄다.

데런 루(Derren Lu) 시놀로지 CEO는 “최근 몇 년 새에 여러 최첨단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며 “DSM 5.2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가 어려움 없이 이러한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목표한다”고 전했다.

또 “더 나은 성능과 높은 신뢰도로 운영체제에 완벽을 기함을 넘어 데이터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적용과 같은 주요 기능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적용하겠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