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의 스마트 계량 솔루션이 엘스터(Elster)에서 현재 개발 중인 가스 및 전기 계량기에 탑재된다.

ADI는 자사의 솔루션이 엘스터가 개발중인 가스 및 전기 계량기에 채택됐다고 최근 발표했다. ADI의 지그비(ZigBee) 기반 스마트 계량 솔루션에는 ADF7241 트랜시버와 엑스진 테크놀로지(Exegin Technologies)가 제공하는 지그비 네트워크 프로토콜 스택이 사용됐다. 이는 엘스터 계량기에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엘스터의 스마트 계량기는 에너지 소비량이나 발전량을 정확히 측정해 지역 전기, 수도, 가스 회사에 전력 소비 모니터링, 요금 청구 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ADI의 솔루션을 채택한 스마트 계량기는 더욱 정확한 사용 요금을 부과하고 전력 품질 모니터링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어 운영비 절감을 가능케 한다.

조에그 클라트(Joerg Klatte) 엘스터 가스 스마트 계량기 솔루션 부서장은 “엘스터가 ADI의 스마트 계측 솔루션을 채택한 이유는 제품의 성능, 유연한 설계, 그리고 기술 경쟁력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ADI에서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고유의 패키지를 제공한 덕분에 엘스터는 2.4㎓와 868㎒ 대역 모두에 적용 가능한 지그비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엘스터는 전기, 가스, 수도 계량 및 제어 장치를 제조하는 업체다. 현재 영국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전국 에너지 효율 향상 계획에 참여해 스마트 계량기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 스마트 계량기 설치 프로그램에 따라 2020년까지 영국 내 모든 가정과 중소기업에 5000만 대 이상의 스마트 가스 및 전기 계량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