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비전력·고집적도·다양한 기능으로 웨어러블 최적화

▲ 래티스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롭게 출시한 iCE40 울트라라이트를 소개하고 있다.

“차별화된 기능으로 모바일 중저가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에 더욱 나설 것.”

래티스가 지난 1월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iCE40 울트라라이트(UltraLite) FPGA를 공개했다. 래티스는 이날 간담회에서 iCE40 울트라라이트 FPGA 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통한 빠른 타임-투-마켓 실현을 강조하고, 향후 국내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에 적극 나설 것을 밝혔다.

iCE40 울트라라이트는 매우 낮은 소비전력과 작은 풋프린트, 고집적도의 조합으로 이뤄져 여러 모바일기기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쉽게 통합 구현시킨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팀 왕(Tim wang) 래티스 수석 매니저는 “최근 작은 디바이스 내 다양한 기능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증가했다”며 “래티스의 iCE40 울트라라이트는 디바이스 실장 공간을 축소하고 멀티플 기능 구현이 가능하도록 출시된 제품”이라고 신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iCE40 울트라라이트는 작은 크기, 낮은 전력소비와 통합된 솔루션을 요구하는 스마트-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웨어러블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이전 제품이었던 iCE40 울트라 대비 50% 전력 소비와 55% 작은 패키지를 제공한다.

팀 왕 수석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차별화된 기능으로 엔지니어의 다양한 디자인 설계를 도와 제품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픈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강조했다.

iCE40 울트라라이트는 ▲IR 컨트롤러 및 학습 모드 기능으로써의 TV 리모컨 기능 ▲각종 알람을 위한 멀티 컬러 효과를 내기 위한 RGB LED 제어 기능 ▲스마트폰에서 손전등 기능 활성화를 위한 백색 LED 제어 기능 ▲기기 동작과 응용 프로그램 시작을 위한 터치스크린 사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모션 제스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팀 왕 수석 매니저와 함께 참석한 더그 헌터(doug hunter) 래티스 부사장은 “우리는 현재 중저가 시장을 포커싱하고 있다”며 “이 FPGA의 멀티플 기능으로 성공적 여유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래티스는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으로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iCE40 울트라라이트는 다양한 기능 뿐 아니라 비용절감도 이뤄 중저가 시장에서 크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그 부사장은 “이번 FPGA 칩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며 “래티스는 앞으로도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항상 등한시하지 않고 계속 연구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