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이 4베이 프리고 썬더볼트에 이어 2개의 썬더볼트 단자를 탑재한 ‘2베이 프리고 썬더볼트’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2베이 프리고 썬더볼트는 최대 16TB의 2베이 및 하드웨어 레이드를 지원해 3D, 4K 비디오 파일의 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 및 멀티미디어 전문가에 유용하다. 이 제품은 영상 작업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프리고 썬더볼트는 2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탑재돼 병렬로 최대 6대의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데이지체인 방식을 지원한다. 또 프로젝트 진행 시 최대 16TB의 용량과 빠른 처리속도를 발휘해 속도, 유연성, 확장성 측면에서 최적인 저장장치다.

프리고 썬더볼트는 최대 2개의 디스크로 다양한 하드웨어 레이드(RAID 0/1,HyperDuo, JBOD)를 구현할 수 있다. 레이드0(스트라이핑)은 디스크 2개로 속도가 빠른 디스크 볼륨을 생성할 수 있으며 레이드1(미러링)은 2개의 디스크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디스크 볼륨을 생성하고 각종 프로젝트의 안전한 백업에 매우 유용하다.

특히 이 제품은 SSD의 빠른 속도와 HDD의 큰 용량의 특징을 살려 각각 1개의 HDD와 SSD를 장착할 수 있는 하이퍼듀오 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프리고 썬더볼트는 작동 시 발생하는 제품의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해 듀얼 냉각 시스템을 채택했다. 알루미늄 재질의 케이스와 냉각팬, 열 배출 구멍 등 3가지 요소를 결합해 장시간 사용해도 높은 안정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제품은 불어로 냉장고를 뜻하는 프리고(frigo)라는 제품명처럼 크리스탈 실버 색상에 냉장고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새로텍 관계자는 “프리고 시리즈는 IEEE 1394 제품 시리즈부터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성과 성능에서는 이미 검증을 받은 제품”이라며 “2베이 프리고 썬더볼트는 기존의 4베이에서 2베이까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고 있다. 영상 전문가들을 위한 매우 강력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새로텍은 현재 다양한 썬더볼트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2베이와 4베이의 제품 가격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정함으로써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