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세계 최대의 가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15일 중국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자사의 ‘미니’ 드럼세탁기가 ‘2014년 중국세탁기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 제품은 3㎏급 이하 미니세탁기 시장에서는 64.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미니 드럼세탁기가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된 것은 소형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특성을 예측하고 중국 소비자들에게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대표상품으로 적극 마케팅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중국 통계청에 따르면 중국 가구당 평균 인구수는 5.3명에서 3.02명으로 꾸준히 감소해 왔다. 특히 중국 전국부녀연합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싱글족은 약 1억80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14%를 차지하고 있다.
▲ 동부대우전자 ‘미니’ 드럼세탁기는 벽에 거는 방식을 채용해 인기를 끌고 있다.
2000년부터 2010년까지 두 배로 증가했다. 가족에 대한 관념이 변화하고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핵가족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소형가전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동부대우전자는 이와 같은 시장 변화와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해 미니 드럼세탁기에 아기옷 삶은 코스를 기본기능으로 채택하고 저소음 무진동 인버터 모터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소형세탁기를 찾는 젊은 세대들의 취향에 맞춰 로즈핑크‧스카이블루‧브라운 색상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추가하는 등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했다.

미니 드럼세탁기는 제품의 두께를 29.2㎝로 줄여 벽에 거는 방식을 채용하고 크기를 기존 15㎏ 드럼세탁기에 비해 1/6(550×600×292㎜) 수준으로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인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 세탁물 3㎏을 기준으로 표준세탁 1회시에 전기료‧수도료‧세제비용을 포함해 90원 정도로 소량의 세탁물을 부담 없이 자주 세탁할 수 있어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2013년 8월 중국 최고 백화점으로 꼽히는 파바이반(八佰伴)백화점과 중국 내 유명 가구인테리어 전문 양판점 B&Q(百安家) 입점하면서 상하이‧베이징‧항저우 지역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작년에는 텐진‧하얼빈‧청두 등으로 확대하며 중국 동부지역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